여름 음식 맛집
- 여름에만 먹을 수 있는 특별한 콩물 광주 ‘대성콩물 중흥본점’
- 사계절 즐길 수 있는 빙수 서울 인사동 ‘부빙’
- 100년의 역사를 간직한 밀면집 부산 ‘백년식당 내호냉면 본점’
- 무공해 콩요리 전문점의 진한 콩국수 서울 ‘제일콩집’
- 역사적인 적산가옥에서 먹는 팥빙수 인천 ‘팟알’
무덥고 습한 날씨로 불쾌지수까지 치솟는 여름. 뜨거운 태양과 끈적한 날씨만 생각해도 벌써 지치고 입맛이 달아날 것 같은 여름이지만 이런 여름이 기다려지는 이유가 있다. 여름에만 먹을 수 있고 여름에 먹어야 더욱 맛있는 음식이 있기 때문! 고소하고 시원한 국물이 기다려지는 콩물과 살얼음이 동동 떠있는 냉면, 무더운 여름에 먹어야 그 진가를 알 수 있는 빙수까지! 끈적하고 불쾌한 여름을 기꺼이 온몸으로 즐길 수 있게 하는 여름이 기다려지게 하는 음식 맛집을 소개한다.
여름에만 먹을 수 있는 특별한 콩물 광주 ‘대성콩물 중흥본점’
1974년에 개점해 지금까지 한결같은 맛을 이어온 콩국수 전문점 광주 ‘대성콩물 중흥본점’. 콩물 국수가 유일한 메뉴로 동절기에는 영업하지 않기 때문에 여름에만 먹을 수 있다. 국산콩을 삶아 맷돌에 갈아 만든 콩물은 고소함이 다른 곳과는 비교도 할 수 없다고. 여기에 쫄깃한 면을 넣고 취향에 맞게 설탕이나 소금을 넣어 먹으면 더욱 고소하게 먹을 수 있다. 반찬은 김치 한 가지뿐인데 개운한 김치는 콩국수와 찰떡궁합을 자랑한다. 여름이 지나면 1년을 기다려야 먹을 수 있다니 여름이 기다려지게 하는 맛집이다.
위치
영업시간
매일 09:00-19:40 / 동절기 휴무
가격
콩물국수 9,000원
사계절 즐길 수 있는 빙수 서울 인사동 ‘부빙’
특별한 빙수를 맛볼 수 있는 빙수 맛집 서울 인사동 ‘부빙’. 다른 곳에서는 보기 힘든 다양한 빙수를 맛볼 수 있는 곳으로 팥빙수뿐 아니라 딸기 빙수, 카라멜 빙수, 흑임자 빙수, 쑥 빙수, 호지차 빙수, 쌀빙수 등 특이하고 이색적인 빙수를 먹을 수 있다. 모든 빙수는 비비지 말고 위에서부터 떠먹는 것이 맛있게 먹는 방법. 빙수마다 얼음의 맛이 다르고 얼음이 부드러워 먹기에도 좋고 맛도 한층 좋다고. 모든 빙수는 저마다 특색 있게 맛있기 때문에 여러 가지를 주문해 함께 먹는 것을 추천한다.
위치
영업시간
화~일 13:00-18:00 (라스트오더 17:30) /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가격
팥빙수 10,000~17,000원 흑임자빙수 12,000원~22,000원
100년의 역사를 간직한 밀면집 부산 ‘백년식당 내호냉면 본점’
무려 1919년부터 영업을 시작한, 100년이 넘는 역사를 간직한 밀면집 부산 ‘백년식당 내호냉면 본점’. 식당에 들어가면 주전자에 담긴 따뜻한 육수를 내어주는데 1등급 한우사골과 뼈를 사용하려 우려낸 육수로 고급스러운 육수의 맛을 느낄 수 있다. 밀면이 나오면 통통한 면을 자르지 말고 면과 육수의 본연의 맛을 느끼기 위해 식초나 겨자를 넣기 전에 한번 먹어보고 그 후에 식초와 겨자를 넣어 취향에 맞게 먹으면 된다. 여기에 찬으로 나오는 무채를 면에 곁들여 먹으면 밀면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위치
영업시간
매일 10:30-20:00
가격
비빔냉면(소) 10,000원 물냉면(소) 10,000원
무공해 콩 요리 전문점의 진한 콩국수 서울 ‘제일콩집’
걸죽하고 고소한 콩국수를 먹을 수 있는 서울 ‘제일콩집’. 100% 우리 콩을 이용해 만든 콩 국물은 콩만 갈아 걸죽하고 진한 맛이 일품. 면 또한 생면으로 제공되기 때문에 탱탱하고 쫄깃하다. 취향에 맞게 소금을 넣어 먹으면 고소한 콩 국물을 한층 더 고소하게 먹을 수 있다. 첨가물 없이 오로지 콩으로만 만든 콩물은 두부를 먹는 듯 담백하다. 청국장과 두부 등 콩으로 만든 다른 메뉴들도 맛있지만 여름에만 먹을 수 있는 이 집의 진한 콩국수는 여름에 먹는 별미로 손색이 없다.
위치
영업시간
매일 10:00-21:00
가격
진콩국수 12,000원
역사적인 적산가옥에서 먹는 팥빙수 인천 ‘팟알’
문화재에서 즐기는 팥빙수 인천 ‘팟알’. 지어진 지 120년이 넘는 오래된 일본식 목조건물을 리모델링 해 카페로 이용하고 있는데 현대와 미래가 공존하는 듯 신비로운 분위기에서 제대로 된 팥빙수를 맛볼 수 있는 카페다. 통얼음을 손으로 갈아 사각거리는 빙질의 얼음에 화학첨가제를 넣지 않은 100% 국내산 팥을 끓여 만든 팥을 올려 만드는 팥빙수는 하루에 100그릇만 맛볼 수 있다고. 사각거리는 얼음에 달콤한 팥, 쫀득한 떡, 콩가루가 들어간 팥빙수는 모든 재료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위치
영업시간
화~금 10:30-21:00 / 토 10:30-20:00 / 일 10:30-19:00 /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가격
팥빙수 8,5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