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선구이 맛집
- 생선구이용 화덕에서 구워낸 생선구이 용인 수지 ‘산으로간고등어’
- 연탄향 가득한 생선구이 서울 종로 ‘한일식당’
- 숯불에 구워 먹는 싱싱한 생선구이 강원도 속초 ’88생선구이’
- 줄 서서 먹는 먹는 생선구이 부산 기장 ‘어촌밥상’
- 해풍건조 생선 숯불구이 전문점 인천 을왕리 ‘꾸덕집’
고소한 냄새부터 맛있는 생선구이. 노릇노릇하게 구워져 바삭한 껍질에 촉촉한 속살로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모두가 좋아하는 생선구이는 흰쌀밥을 곁들이면 밥도둑이 따로 없다. 생선은 쪄서 먹거나 조림으로 먹기도 하지만 불 위에 올려 구우면 생선 자체의 기름이 자글자글 올라오며 그 특유의 고소한 기름의 풍미를 한껏 느낄 수 있게 된다. 생선의 종류에 따라, 굽는 방법에 따라 같은 조리법이라도 느낄 수 있는 맛도 천차만별. 이번엔 냄새부터 맛있는, 밥 한 그릇 뚝딱 해치우는 것은 전혀 문제없다는 생선구이 맛집 5곳을 소개한다.
생선구이용 화덕에서 구워낸 생선구이 용인 수지 ‘산으로간고등어’
생선구이 전용 화덕에서 구워내는 생선구이의 진수 용인 ‘산으로간고등어’. 특허받은 화덕에서 구워내는 생선구이는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다. 대표 메뉴는 고등어구이로 고등어 또한 일반 고등어를 사용하지 않고 오너 셰프가 노르웨이 현지에서 직접 선별하여 연간 계약을 통해 독점 공급받는다고. 이 집은 밑반찬이 맛있기로도 유명한데 셀프로 이용할 수 있는 밑반찬은 모두 직접 만들고 알타리, 제철 나물 반찬, 철판에서 볶아지는 잡채까지 무엇 하나 빠지지 않는 맛이다.
위치
영업시간
매일 11:00-21:00 (브레이크타임 15:50-17:00 / 라스트오더 20:15)
가격
고등어구이 14,000원 민어구이 23,000원
연탄향 가득한 생선구이 서울 종로 ‘한일식당’
연탄불에 두 번 구워 기름기 쏙 빠진 생선구이와 가마솥 밥을 함께 먹을 수 있는 서울 종로 ‘한일식당’. 생선구이를 주문하면 된장찌개와 가마솥에 갓 지은 밥, 6가지의 밑반찬이 함께 나오는 푸짐한 한 상을 맛볼 수 있다. 대표 메뉴는 고등어구이와 삼치구이로 불향이 가득 입혀진 생선구이는 두툼한 속살과 퍽퍽하지 않은 촉촉함을 자랑한다. 갓 지은 흰쌀 가마솥 밥에 생선을 올려먹으면 꿀맛이라고. 여기에 구수한 된장찌개와 손맛 가득한 밑반찬을 곁들이면 더 할 나위 없이 완벽한 한 상이다.
위치
영업시간
매일 07:00-22:00 / 매달 2,4번째 일요일 정기휴무
가격
생선구이 12,000원 황태구이 12,000원
숯불에 구워 먹는 싱싱한 생선구이 강원도 속초 ’88생선구이’
생선 모듬구이 단일 메뉴만 판매하는 강원도 속초 ’88생선구이’. 고등어, 꽁치, 오징어, 가자미, 메로, 황열갱이, 도루묵, 삼치, 청어의 싱싱한 9가지의 생선을 숯불에 구워 먹는 방식으로 직원이 직접 테이블에서 구워주기 때문에 알맞은 굽기로 먹을 수 있다. 와사비에 다진 마늘이 함께 나와 간장을 부어 생선을 찍어 먹으면 더욱 풍미가 좋아진다. 9가지 생선의 각각의 맛을 모두 그대로 느낄 수 있게 직원이 직접 손질해서 구워주기 때문에 편하게 먹을 수 있어 더욱 좋다.
위치
영업시간
매일 08:30-20:30 (브레이크타임 15:00-16:30)
가격
생선구이모듬정식 19,000원
줄 서서 먹는 먹는 생선구이 부산 기장 ‘어촌밥상’
생선구이 정식과 고등어구이를 먹을 수 있는 부산 기장 ‘어촌밥상’. 생선구이정식과 고등어구이 두 가지 메뉴가 있고 정식에는 고등어구이가 들어가지 않는다. 생선구이정식에는 조기, 열기, 가자미, 서대, 꽁치 등이 나오는데 계절에 따라 생선의 종류는 조금씩 바뀌기도 한다. 바삭하게 구워 나오는 생선구이는 튀긴 듯 바삭한 껍질에 부드러운 속살이 일품이다. 이 집은 다양한 밑반찬도 모두 맛있는데 잡채, 양념게장, 된장찌개, 멸치젓 등 모든 반찬이 리필이 가능하다.
위치
영업시간
화~일 09:30-21:00 (라스트오더 20:00) /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가격
생선구이정식 15,000원 고등어구이 15,000원
해풍건조 생선 숯불구이 전문점 인천 을왕리 ‘꾸덕집’
해풍에 건조한 생선을 숯불에 맛있게 구워내 더욱 쫄깃한 생선구이 을왕리 ‘꾸덕집’. 깨끗하게 손질해 해풍에 반건조 시킨 생선은 촉촉한 맛보다는 쫄깃한 맛이 강하다. 모듬 생선구이는 고등어, 임연수, 가자미 등 계절에 따라 종류는 조금씩 달라지지만 쫄깃한 맛은 모두 일품이라고. 솥 채로 가져다주는 밥에 짭짤한 생선을 올려 먹으면 꿀맛이 따로 없다. 여기에 뜨끈한 누룽지와 묵은지, 큼직한 두부가 들어간 된장찌개와 각종 밑반찬을 곁들이면 알찬 한 상차림이 완성된다.
위치
영업시간
월~금 09:30-20:00 (라스트오더 19:00) / 토,일 09:00-20:00 (라스트오더 19:00)
가격
모듬생선구이 정식(1인분) 17,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