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색 오마카세 맛집 BEST5
- 만두로 세계여행! 만두카세, 약수 ‘교자바 나비’
- 오감으로 즐기는 티 코스, 서울숲 ‘오므오트’
- 독특한 미식 경험을 선사하는 어묵 오마카세, 방이 ‘동양’
- 오감을 만족시켜주는 ‘문화시민 서울’
- 장인이 한땀한땀 구워 낸, 마포 ‘야키토리 미식서울’
바야흐로 오마카세의 대전성기다. 고급 요리인 ‘스시’에서 출발한 ‘맡기다’라는 뜻의 오마카세가 한국에 와서 ‘고급 코스 요리’를 일컫는 대명사가 되었다. 정석인 스시 오마카세에 이어 이른바 ‘우마카세’라 불리는 한우 오마카세에 이어 이모카세(이모가 차려주는 안주 한상) 등장 후 야키토리(닭꼬치)-쿠시아게(꼬치에 재료를 꿰어 튀긴 요리)-덴푸라(고급 튀김 요리) 등 일본식 요리 오마카세 열풍이 이어졌다. 최근의 오마카세는 단순 코스요리와는 조금 다르게 셰프가 이 요리들을 준비하는 과정과 경험, 스토리가 식사 중에 곁들여진다는 것이 장점이다. 손님은 단순히 한 끼의 식사가 아니라 셰프의 철학을 귀로 듣고, 눈으로 보고, 입으로 맛보는 시간을 산다. 이번 주는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특별한 이색 오마카세 맛집 다섯 곳을 소개한다.
만두로 세계여행! 만두카세, 약수 ‘교자바 나비’
교자(만두) 오마카세라는 새로운 형식의 코스를 선보이는 곳. 몇 가지 일본식 스몰 플레이트로 간단히 속을 달래면 본격적인 교자 타임이 시작되는데, 이때부터가 아주 흥미롭다. 돼지고기, 새우, 장어, 양고기, 물만두의 교자가 나오는데 ‘교자’라는 모양은 비슷하지만 각 나라를 대표하는 맛을 모아 만두피로 감싸 응축시킨 것만 같은 느낌을 준다. 교자를 한 입에 넣고 음미하면 대한민국과 도쿄, 홍콩, 평양 등을 자유롭게 오간다. 내추럴 와인바를 오랜 시간 동안 운영한 사장님이 엄선한 와인들은 교자와의 궁합도 완벽하다.
위치
영업시간
매일 17:30-23:00 매주 화요일, 매월 첫번째 월요일 휴무
가격
교자 코스 7만9000원
오감으로 즐기는 티 코스, 서울숲 ‘오므오트’
서울숲 카페거리 인근에 위치한 티 오마카세 전문점. 다도를 재해석하여 명인들이 만든 차를 국내 작가들의 공예품에 담아낸 75분간의 티 코스를 맛볼 수 있다. 드라이아이스, 솜사탕, 나뭇잎 모양의 거름망, 야광처리를 한 조약돌 등을 활용해 매 코스마다 차를 내리는 과정을 인상적인 퍼포먼스로 기획했다. ‘티 세레모니’라고 명명한 메뉴 이름이 그제서야 이해가 된다. 몇가지의 티 코스 이외에 단품 차들과 시그니처 디저트 흑양도 준비되어 있으니 따로 즐기기에도 좋다.
위치
영업시간
주중 12:00-20:30, 주말 12:00-21:30 화요일 휴무
가격
티세레모니 30,000원, 흑양 8,500원, 팬지에이드 8,500원
독특한 미식 경험을 선사하는 어묵 오마카세, 방이 ‘동양’
떡볶이 친구라고만 생각하면 오산. 1973년부터 약 50년에 걸쳐 어묵을 생산하고 있는 전북 군산 대표기업 ‘동양어묵’에서 만든 어묵 오마카세 동양은 편견을 제대로 깨는 다이닝을 선보인다. 동양어묵의 3대 사장이자 미슐랭 레스토랑에서 15년간 경력을 쌓은 프렌치 셰프의 손끝에서 탄생하는 어묵들의 변신이 이채롭다. 첫번째 요리부터 손님의 마음에 묵직한 펀치를 날리는데, 0.3mm 세상에서 가장 얇은 어묵을 튀긴 칩에 아귀간과 연어알을 올린 요리로 바삭한 어묵과 녹진한 아귀간, 톡 튀는 연어알이 주는 식감의 파티가 입안에서 펼쳐진다. 에도시대 정통 방식으로 만든 어묵과 한우 암소 스지, 부드러운 무의 조화가 일품인 디쉬도 추천할 만하다.
위치
영업시간
목-금 19:00-22:30, 토-일 18:00-21:30 월-수 휴무
가격
오마카세 9만원
오감을 만족시켜주는 ‘문화시민 서울’
디저트인데 과연 오마카세가 가능할까? -> 완전 가능하다. 맛, 모양, 멋진 플레이팅까지 삼위일체를 완벽하게 이루는 디저트 오마카세. 전체적으로 구성 밸런스가 좋고, 퀄리티 높은 디저트를 맛볼 수 있는 문화시민 서울. 특별한 날, 고급스러운 디저트를 코스로 즐기고 싶거나 가성비 좋은 오마카세를 찾는다면 추천드리고 싶다.
위치
영업시간
매일 12:00 – 21:00
메뉴
디저트 오마카세 30,000원
장인이 한땀한땀 구워 낸, 마포 ‘야키토리 미식서울’
모던한 인테리어에서 음식을 즐길 수 있는 ‘야키토리 미식서울’은 소금의 양까지 미세하게 조절하여 음식을 제공한다. 일주일 이상 공들여 만들어낸 테즈쿠리 소금을 사용하여 고급스러운 맛을 느낄 수 있다. 오마카세 코스는 총 꼬치구이 5종과 일품요리 1종이 포함되어 있어서 다양하게 맛볼 수 있다. 타지 않게 잘 구워내어 살코기는 연하고, 풍미가 가득하여 먹는 것마다 감탄을 연발하게 되는 곳.
위치
영업시간
매일 17:00 – 23:00 월, 화 휴무
메뉴
오마카세 코스 A 32,000원, 오마카세 코스 B 37,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