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POP=김나율기자]그룹 방탄소년단 정국이 황금빛 순간을 공유한다.
3일 오후 1시 정국의 첫 솔로앨범 ‘GOLDEN’ 전곡 음원과 타이틀곡 ‘Standing Next to You’ 뮤직비디오가 공개됐다.
정국의 첫 솔로앨범이 드디어 빛을 본다. 정국은 첫 솔로 싱글 ‘Seven’, 두 번째 솔로 싱글 ‘3D’에 이어 ‘Standing Next to You’로 솔로 굳히기에 돌입한다. 정국은 첫 솔로앨범 ‘GOLDEN’으로 황금 막내의 황금빛 순간들을 담았다.
실제로 정국의 별명은 ‘황금 막내’다. 앞선 인터뷰에서 정국은 “멤버 RM이 지어준 수식어로, 내가 가진 탤런트의 뜻을 담고 있고, 이를 증명하고자 하는 포부도 있다”고 밝힌 바 있다.
타이틀곡 ‘Standing Next to You’는 그루비한 보컬이 돋보이는 레트로 펑크 곡이다. ‘Seven’을 작업한 앤드류 와트가 함께했으며, 디스코 펑크 장르의 올드스쿨 사운드를 현대적으로 표현했다.
‘GOLDEN’ 전곡은 영어 가사로, ‘Standing Next to You’ 역시 영어 가사다. 웅장한 사운드에 정국이 보여줄 수 있는 역대급 퍼포먼스가 특징이다. 정국은 댄스 솔로 아티스트로서 자리매김한다.
이외에 총 10곡이 수록되어 있다. 선공개해 활동한 ‘Seven’, ‘3D’, 힙합 그룹 메이저 레이저가 프로듀싱한 ‘Close to You’, 에드 시런이 참여한 ‘Yes or No’, DJ 스네이크의 프로듀싱 곡 ‘Please Don’t Change’가 있다.
또 캐나다 싱어송라이터 션 멘데스가 참여한 ‘Hate You’ 외에도 ‘Too Sad to Dance’, ‘Shot Glass of Tears’ 등으로 꽉 채웠다.
전곡 직접 선정하며 심혈을 기울인 ‘GOLDEN’으로 돌아온 정국. 황금 막내의 황금빛 순간을 같이 느껴보고 싶다면 지금 들어보자.
popnews@heraldcorp.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