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ID 출신 배우 ‘박정화’
과거 ‘Tell me’ 뮤직비디오 출연
넷플릭스 오리지널 ‘마스크걸’ 이아름
박정화는 초등학교 3학년 때 연기학원을 다니며 연기자의 꿈을 꿨다.
그녀는 2004년에 방영되었던 SBS 드라마 ‘아내의 반란’에서 김정강(변정수)과 조준기(조민기)의 딸 아역으로 출연하며 브라운관에 데뷔했다.
원더걸스 ‘Tell Me’ 뮤직비디오에도 출연한 적 있다.
원더걸스 소희가 불량 학생들에게 괴롭힘을 당하는 여학생을 구해주는 장면이 있는데 괴롭힘을 당하는 여학생이 바로 박정화다.
박정화는 연기자로 계속 나아갈 기회를 버리고 가수의 길로 들어섰다. 그렇게 2012년 EXID의 멤버로 데뷔하며 무명 시절의 어려움을 견뎌왔다.
걸그룹 EXID는 2014년 멤버 하니의 ‘위아래’ 직캠이 SNS를 장악하면서 인기 아이돌로 급부상하게 됐다.
박정화는 EXID의 비주얼 담당이자 메인 댄서로 뛰어난 비주얼과 몸매가 시선을 사로잡았다.
활발한 가수 활동을 하면서 2015년 7월 27일부터 방영된 MBC every1 ‘웹툰히어로 툰드라쇼 – 내 남자는 육아도우미’에서 여주인공 육아영 역을 맡아 첫 성인 연기에 도전했다.
2016에는 판타지 웹드라마 ‘마스크’의 여주인공으로 낙점되었다. 이후 첫 지상파 드라마인 SBS ‘원 더 우먼’, 지난 18일 공개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마스크걸’에 등장해 얼굴을 비췄다.
원 더 우먼에서 박정화는 9시 뉴스를 진행하는 방송사 대표 아나운서 역을 맡아 적반하장 모습의 내연녀 연기를 찰떡같이 소화해 냈다.
마스크걸에서는 주인공 김모미의 직장 동료이자 아름다운 미모로 상사들의 예쁨을 독차지해 시기를 받는 인물인 이아름을 연기한다.
유부남으로 나오는 최다니엘과 불륜 관계로 나오며 짧지만, 강한 인상을 남겼다.
한편 박정화는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채널A 드라마 ‘남과 여’에 출연한다.
남과 여는 사랑과 권태로움 속 헤어지지 못하는 남자와 떠나지 못하는 여자의 현실 공감 청춘 로맨스 드라마다.
극 중 박정화는 스포츠 의류모델 겸 SNS 인플루언서이자 성옥의 가장 친한 친구인 류은정 역으로 분한다.
남과 여는 2023년 하반기 방송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