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감독
- 백종열
- 출연
- 조진웅, 차승원, 한효주, 오승훈, 김동영, 이주영
- 개봉
- 2023.11.17.
독전
감독:백종열
출연:조진웅, 차승원, 한효주, 오승훈, 김동명, 이주영
장르: 액션, 범죄, 느와르
등급:청소년 관람불가
러닝타임:1시간 54분
스트리밍: 넷플릭스
공개 예정:2023년 11월 17일
오는 11월 17일에 <독전> 속편이 넷플릭스에 공개된다. 영화 소개를 보니 기대보다 우려가 더 크기도 하다. 독전 1편이 워낙에 매력적인 독한 캐릭터들이 빛나기도 했고 그 공백을 채울 수 있을지 걱정되는 마음이다.
독전 1편
영화 <독전>은 배우분들의 본 적 없는 독한 연기 열연으로 520만 관객을 모으며 성공한 작품이다. 독한 자들의 전쟁이라는 ‘독전’ 제목처럼 독하게 달려갔고 이선생이 누군지 궁금증을 유발하며 긴장감있게 극을 끌고 갔었다. 특히 중국 마약 보스 진하림 역할을 했던 김주혁 배우님의 악랄한 연기가 영화에 힘을 더 실어줬고 진서연 배우님의 포스도 장난 아니었다.
독전 1편이 열린 결말로 끝나서 원호와 서영락 둘 중에 누가 죽은 건지 궁금했는데 그 비밀은 <독전:감독판>에서 밝혀졌다. 총소리가 들리고 원호(조진웅)가 걸어 나오면서 죽은 건 이선생 영락(류준열)이었다는 결론이었다. 죽은건 안 보여줬으니 죽은게 아닐수도 있겠지만.. 영화 <독전 2>가 나온다길래 그 이후의 이야기를 하려는 건가 했는데 아니었다.
차승원이 연기한 브라이언이 용산역에서 체포되고 나서부터 원호가 노르웨이에 있는 서영락을 만나러 가기까지 30일 동안 무슨 일이 있었는지를 보여주는 작품이다. 프리퀄도 아니고 시퀄도 아닌 미드퀄이다.
서영락을 연기한 류준열 배우님이 함께 하지 못하면서 오디션을 통해 오승훈 배우님이 캐스팅되었다. 진서연 배우님도 하차했고, 새로운 악역 캐릭터로 큰칼이라는 캐릭터가 등장하는데 한효주 배우님이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한효주 배우님이 독하고 악랄한 연기가 가능할지 조금 걱정되는 마음이지만 지켜봐야겠다.
독전 2감독님은 영화 <뷰티 인사이드>로 대종상 신인 감독상을 수상했던 백종열 감독님으로 이번이 두번째 작품이다. <뷰티 인사이드>를 함께 했던 인연인 한효주 배우님과 다시 뭉쳤다.
경찰들은 자신이 이선생이라는 브라이언(차승원)을 체포한다. 경찰들은 브라이언이 마약조직의 우두머리 이선생이라고 결론 내리고 수사를 끝내려 하지만 원호(조진웅)는 대리 서영락이 이선생이라 굳게 믿고 있으며 이선생에 대한 집념을 버릴 수 없다. 독전2에서 원호가 이선생을 계속 추적하는게 주된 내용이지싶다.
은밀한 곳에 있던 원료도 사라졌고 돈도 사라졌다. 영락은 다음을 준비 중이었다. 중국에서 온 큰칼도 이선생을 찾고 있는데 영락은 다 알고 있다는 듯 기다리고 있었다.
큰칼은 총을 난사하며 요란하게 등장한다. 한효주 배우님은 잔근육이 보이면 좋겠다는 감독님 말에 수분까지 조절하며 몸을 만들었단다. 얼굴 분장을 보면 예뻐보이기를 포기한 한효주 배우님이다.
원호는 이선생을 쫓는다고 태국까지 갔다가 죽게 생겼다. 그다음은 무슨 일이 벌어질지 모르겠지만 독전 1편에 결말에 나온 노르웨이 집에서 서영락과 원호가 마주하게 될 것이다.
결말을 다 알고 있어서 어떻게 긴장감을 끌고 갈 수 있을지 우려도 되는게 사실이지만 폭력 수위는 15세에서 청불로 확실히 높아질 것 같다.
영화 엔딩에는 김주혁 배우님을 추모하는 메시지가 나올 예정이다. 좋아했던 배우였는데 독전 보면서 더 그리울 것 같다. 김주혁과 진서연 배우님 매력이 터져서 두 사람이 더 나와도 좋았을텐데 아쉽기도 하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