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인협회 부설 경영자 전문교육기관인 국제경영원이 2024년도 경제전망과 경영전략 특별강좌 ‘리더의 경제 2024’를 이달 27일 개강한다.
국내 유명 이코노미스트들을 초빙해 진행하는 이번 강좌는 내년 불확실한 경제 환경 속에서 최적의 경영 전략을 설정하는 데 도움이 될 전망이다. 2회 과정으로 진행되며 6명의 저명한 경제 전문가들이 경제전망과 함께 성공투자 가이드, 위기대응 경영전략, 주식과 부동산 투자의 체크포인트, 암호화폐 투자에 대한 리스크 분석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룰 예정이다.
강연 1주차에는 홍춘욱 프리즘투자자문 대표이사가 2024년도 금융시장에 대한 전망을 전하며 첫 세션을 열 예정이다. 이어 경영전략 전문 컨설턴트인 변준영 EY한영 산업연구원장이 미래 지정학적 시나리오에 기반하여 한국 기업들의 위기 대응 경영전략을 설명하고, 정철진 경제평론가가 내년도 경제전망과 국내외 경제 이슈 분석을 전할 예정이다.
강연 2주차에는 오태민 건국대 정보통신대학원 겸임교수가 암호화폐의 투자 가능성에 대해 분석하고, 고준석 제이에듀투자자문 대표가 부동산시장 전망과 투자 체크포인트를 살펴본다. 2024 유망산업과 주식투자 전략에 대해서는 이경민 대신증권 리서치센터 투자전략팀장이 살펴볼 예정이다.
조정형 기자 jenie@etnews.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