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플레이는 올해 3분기 매출 299억 원, 영업이익 1억 원을 기록했다고 7일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10.7%, 전 분기 대비로는 0.1%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3개분기 만에 흑자 전환했으나, 전년 동기 대비 기준으로는 84% 감소했다. 당기순손실은 약 23억 원을 기록했다.
당기순손실은 IT, 엔터 산업의 유망 기업에 투자한 일회성 평가손이 반영됐다. 유망 개발사 플라이셔 인수에 따른 해외마케팅 등 투자를 확대해 온 자회사 플레이링스는 북미 지역 매출 호조로 3분기 매출 159억 원, 영업이익 5억 원을 기록하며 올해 첫 흑자를 기록했다. 위메이드플레이는 플레이링스의 실적 성장이 반영돼 분기 연결 매출의 55%에 해당하는 164억 원의 해외 매출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위메이드플레이는 이날 실적 발표와 함께 주요 신작 출시 계획을 소개했다. 첫 주자로는 위메이드커넥트의 대표작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6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지식재산권(IP) ‘어비스리움’을 활용한 퍼즐 게임 ‘어비스리움 매치’가 있다. 이 게임은 위메이드커넥트와의 협업 속에 4분기 중 사전예약을 거쳐 내년 초 국내외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
이어 내년 상반기에는 ‘애니팡’ IP 사업을 통한 첫 출시작이 될 모바일 게임 ‘애니팡 머지(가칭)’와 창사 이래 첫 미드코어 장르 퍼즐 역할수행게임(RPG)으로 준비 중인 자회사 플레이매치컬의 ‘던전앤스톤즈’가 글로벌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
민광식 최고재무책임자(CFO)는 “3분기 실적은 자회사 설립과 운영, 브랜드 마케팅 등 투자에 따른 영업익의 부진이 해소되며 안정화되고 있음을 입증했다”며 “소폭이지만 흑자 전환을 기점으로 플레이링스의 4분기 특수와 내년 출시할 5종의 신작 등으로 안정적 성장세의 시현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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