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벨벳(Red Velvet)이 날카로운 고혹감 속 새로운 현실몽환 매력을 선보일 것을 예고, 관심을 모으고 있다.
8일 SM엔터테인먼트 측은 레드벨벳 정규3집 ‘Chill Kill’ 속 수록곡 ‘Will I Ever See You Again?’, ‘Nightmare’, ‘Bulldozer’ 등의 프리뷰를 공개했다.
공개된 바에 따르면 해당 수록곡들은 긍정적 메시지를 품은 레드벨벳표 현실 몽환미를 보여주는 작품이다.
우선 ‘Will I Ever See You Again?'(윌 아이 에버 씨 유 어게인?)은 신스드롭을 기준으로 앞으로 나아가려는 다짐을 표현하는 절제감있는 보컬과 몽환적 선율을 더한 에너지 넘치는 비트감이 균형을 이루는 색다른 매력의 곡이다.
또 다른 신곡 ‘Nightmare'(나이트메어)는 무게감 있는 스트링 오케스트레이션과 레트로한 스윙 리듬을 바탕으로 새로운 아침을 기다리는 마음을 표현하는 미디움 템포 R&B 곡이다.
끝으로 ‘Bulldozer'(불도저)는 묵직하고 강렬한 베이스, 귀를 사로잡는 캐치한 효과음과 중독적인 훅이 인상적인 댄스곡으로, 자신에게 한계가 되는 것들을 향한 경고를 무심하게 표현하는 바가 돋보인다.
이러한 곡 흐름은 타이틀곡 ‘Chill Kill’에 이어, 레드벨벳의 고혹적인 분위기를 한층 더 돋보이게 하는 바가 될 것을 가늠케 한다.
한편 레드벨벳은 오는 13일 오후 5시 카운트다운라이브와 함께, 같은 날 오후 6시 새 앨범 ‘Chill Kill’을 내놓으며 공식컴백한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