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YOUNITE(유나이트)가 지난달 17일 발매한 5TH EP ‘빛 : BIT Part.2’의 타이틀곡 ‘정했어 (Love it)’로 미국 아이튠즈에 이어 아마존 뮤직에서 높은 성과를 달성하는 쾌거를 이뤘다.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온라인 쇼핑몰인 아마존(Amazon)에 따르면, 전체 장르 차트이자 미국 최대 규모의 음악 세일즈 차트인 ‘아마존 핫 뉴 릴리즈 (Amazon Hot New Releases) 차트’에서 유나이트의 ‘정했어 (Love it)’가 7위를 차지, 신인 보이그룹으로는 이례적인 성과를 달성하며 눈길을 끌었다.
이 외에도 유나이트의 ‘정했어 (Love it)’는 ‘아마존 베스트 셀러 (Amazon Best Sellers) 차트’에서도 22위를 달성해 기록을 이어나가는 중이다.
이미 유나이트는 발매와 동시에 미국 아이튠즈 케이팝 차트에서도 1위를 석권한 바 있으며,
글로벌 최대 규모의 가사 전문 매거진 웹사이트인 ‘지니어스’에서 음원 가사 검색량 8위를 차지하는 등 꾸준한 주목을 받고 있다.
미주권에 이어 글로벌 음원 플랫폼인 스포티파이에서 선정하는 금주의 신곡인 ‘New Music Friday’에서 대한민국을 포함, 필리핀, 인도네시아, 대만, 말레이시아, 태국, 홍콩, 싱가폴, 베트남에 랭크되어 아시아권에서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으며, 이러한 글로벌 행보에 빌보드 아르헨티나 매거진에서는 10월 가장 눈여겨봐야 할 케이팝 아티스트로 NCT 127, 투모로우바이투게더와 함께 유나이트를 선정, 팬들에게 놀라움을 선사한 바 있다.
한편, 각종 라디오, 음악방송을 통해 탄탄한 라이브 실력과 다채로운 퍼포먼스를 뽐내며 팬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는 유나이트는 앞으로도 각종 방송, 공연, SNS 콘텐츠 등 꾸준한 활동으로 글로벌 대세 행보를 이어 나갈 예정이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