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랜드산림힐링재단이 운영하는 하이힐링원은 산림을 통한 자연치유와 청소년 행위중독 예방을 위한 ‘2024년 상반기 사회공헌 프로그램’ 참가 단체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참가대상은 초등학생 4학년 이상 아동과 청소년 및 그 가족이다. 참가신청은 대상자들이 속한 단체에서 하이힐링원 홈페이지에 게시된 신청서와 동의서를 작성해 오는 15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담당자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
모집규모는 70개 단체, 약 1700명이다. 각 단체당 20명 이상 30명 이하로 참가단체 사정에 따라 최대 2박 3일까지 신청 가능하다. 폐광지역 7개 시·군 단체는 우선 선정할 방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내년 1월부터 5월까지 운영된다. 프로그램은 행위중독예방을 위한 디톡스 챌린지, 산림 힐링이 가능한 해먹체험 등으로 구성됐다.
모집 결과는 12월8일 각 참가 단체에 개별 통보되고, 선정된 단체에는 프로그램 참가비와 숙박비, 식사비 등이 지원된다.
한편 강원랜드산림힐링재단은 2019년 개관한 뒤 현재까지 인터넷 과몰입 등 행위중독에 노출된 아동·청소년 1만여명에게 프로그램을 지원했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