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임팩트 김현일 기자] SK온이 국제표준 ISO 37301 인증을 획득, 글로벌 준법 관리 체계 보유사로 인정받았다.
SK온은 9일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국제표준 규범준수 경영시스템 ‘ISO 37301’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ISO 37301은 2021년 4월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국제인증 규격으로 기업의 준법정책과 리스크 관리·운영 등이 글로벌 수준에 부합한다는 것을 인증받은 것으로 취득 후 매년 사후 심사를 통해 3년마다 갱신된다. 아울러 조직의 효과적인 규정 준수와 관리를 위한 제도로 인증 기업이 준법경영을 통해 법규 위반에 대한 손실을 예방하고 최소화하는 효과를 거둘 수 있다.
SK온은 이번 인증을 통해 △반부패 △공정거래 △제재/수출통제 △영업비밀 △지식재산(IP) △정보보호 △인사노무 △안전환경 등 총 8개 분야에서 글로벌 준법 관리 체계를 갖추고 있다는 것을 인정받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SK온은 지난 2021년 10월 독자 법인 출범 직후부터 컴플라이언스 전담 조직을 마련하고, 8개 분야에 대한 실무 협의체를 분기 별로 개최하는 등의 노력을 기울여 왔다.
SK온 관계자는 데일리임팩트에 “특히 이번 인증 심사 과정에서는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해 법규 등록, 배포, 적용 등 법규 최신화를 진행하고 구성원이 손쉽게 법령 및 사규를 조회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라고 부연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