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데일리 = 임유리 기자]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일주일도 채 남지 않은 가운데 올해 수능 응시 자격을 갖게 되는 05년생 스타들의 수능 응시 여부가 관심을 모으고 있다.
그렇다면 현재 일과 학업을 병행하고 있는 05년생 스타들은 누가 있을까.
먼저 JYP엔터테인먼트 소속인 그룹 엔믹스(NMIXX)의 지우가 있다. 지우는 팀 내에서 랩과 댄스를 주로 담당하고 있으며, 탄탄한 보컬 실력 또한 갖추고 있는 멤버다. 현재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에 재학 중이다.
지난해 같은 그룹의 멤버인 설윤과 배이가 수능에 미응시한 가운데 최근 한 매체는 지우 역시 올해 수능에 응시하지 않고 활동에 집중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미스틱스토리 소속 그룹 빌리(Billlie)의 시윤 또한 2005년 생으로 올해 수능에 응시할 수 있다. 팀 내 메인 래퍼와 리드 댄서를 맡고 있는 시윤은 현재 빌리 활동에 전념하기 위해 학교는 다니지 않고 있다.
빌리의 시윤 역시 한 매체의 취재를 통해 올해 수능에 응시하지 않는다는 사실이 전해졌다. 지난달 23일 발매한 싱글 활동에 전념한다는 계획이다.
YG엔터테인먼트 소속 그룹 트레져(TREASURE)에도 2005년생 멤버가 있다. 현재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 실용무용과에 재학 중인 소정환이 바로 그 주인공. 소정환은 팀 내 보컬과 댄서를 담당하고 있다.
소정환 역시 올해 수능에 미응시할 것이라고 한 매체가 보도했다. 같은 그룹의 멤버인 박정우 역시 지난해 수능에 미응시한 바 있다.
한편 지난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 응시하지 않은 스타들로는 그룹 아이브(IVE)의 장원영과 리즈, 스테이씨(STAYC)의 윤과 재이 등이 있다.
반면 그룹 케플러(Kep1er)의 강예서는 올해 수능에 응시하겠다고 밝혔다. 케플러의 막내인 강예서는 아역배우 출신으로 엠넷의 오디션 프로그램 ‘걸스플래닛999 : 소녀대전’에서 최종 순위 6위를 차지하며 데뷔했다.
현재 리라아트고등학교 영상음악콘텐츠과에 재학 중인 강예서는 한 매체의 취재를 통해 올해 수능에 응시할 예정이며, 연기 혹은 음악 전공을 희망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