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음이 무성하게 지는 5월이 다가왔다. 겨울 못지 않게 매서웠던 꽃샘 추위가 가시고 어느덧 20도 이상의 초여름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이처럼 봄의 끝자락에도 많은 가수들이 컴백 소식을 전하며 기대를 모은다. 푸릇한 녹음의 계절, 우리와 여름의 시작을 함께할 2021년 5월 컴백 아이돌 라인업을 살펴보자.
3일
슈퍼주니어 예성
예성은 3일 미니 4집 ‘Beautiful Night’를 발매하고 1년 11개월만에 솔로 컴백한다. 동명의 타이틀곡은 좋아하는 상대를 만나 느끼는 ‘설렘’을 아름다운 밤으로 표현한 가사가 특징이다. 특히 예성은 앨범 발매에 앞서 수록곡 ‘Phantom Pain’ 뮤직비디오를 선공개, 한층 짙어진 감성을 선사하며 컴백 열기를 뜨겁게 달궜다.
하이라이트
하이라이트는 3일 새 미니앨범 ‘The Blowing’을 발매한다. 이번 앨범은 ‘긴 공백기 끝에 서서히 다가온다’라는 뜻이 담긴 앨범으로, ‘OUTRO’ 이후 2년 6개월만의 신보이자 3년 7개월만의 완전체 컴백이라 기대를 높인다. 타이틀곡은 멤버 이기광이 작사·작곡에 참여한 ‘불어온다’로, 앨범은 ‘BREEZE’, ‘WIND’, ‘GUST’까지 다채로운 콘셉트로 구성됐다.
10일
오마이걸
오마이걸은 10일 여덟 번째 미니앨범 ‘Dear OHMYGIRL’로 돌아온다. 타이틀곡은 ‘DUN DUN DANCE’로, 오마이걸은 트랙 필름을 통해 우주와 외계인 모티프의 소품을 활용해 신보 콘셉트에 대한 궁금증을 더했다. 앞서 오마이걸이 ‘살짝 설렜어’와 ‘Dolphin’으로 음원차트를 휩쓸었던 만큼 어떤 새로운 음악을 선보일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NCT DREAM
NCT DREAM은 10일 첫 정규앨범 ‘맛 (Hot Sauce)’을 발매한다. 동명의 타이틀곡은 핫소스처럼 자극적이지만 한번 맛보면 헤어나올 수 없는 NCT DREAM만의 강렬한 매력을 선보이겠다는 메시지를 담아 한층 성숙하고 여유로운 카리스마를 느낄 수 있다. 특히 ‘Reload’ 이후 1년여만의 새 앨범이자 첫 정규인 만큼 더 강력해진 음악과 무대를 예고했다.
11일
원어스
원어스는 11일 다섯 번째 미니앨범 ‘BINARY CODE’를 발매한다. ‘BINARY CODE’는 이진법 안에서 완성한 ‘새로운 나’를 뜻하며, 0과 1이 지닌 의미처럼 관계에 대한 이야기를 그려낸다. 타이틀곡 ‘BLACK MIRROR’는 TV나 스마트폰, 컴퓨터 속에 갇힌 현실을 빗대어 만든 곡으로, 또 다른 세상을 발견한 원어스의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12일
우주소녀 더 블랙
우주소녀는 12일 두 번째 유닛 ‘우주소녀 더 블랙’으로 돌아온다. 블랙은 어느 색채와도 다양하게 어우러지는 컬러. 설아, 엑시, 보나, 은서로 구성된 우주소녀 더 블랙은 첫 번째 싱글 앨범 ‘My attitude’를 통해 블랙이라는 콘셉트에 시크함과 우아함 등 다양한 매력을 녹여 앞서 결성된 첫 유닛인 쪼꼬미와 상반된 매력을 선사한다.
19일
픽시
PIXY(픽시)는 19일 두 번째 미니앨범 ‘BRAVERY’를 발매하고 컴백한다. 이번 앨범은 지난 2월 발표했던 데뷔 앨범 Chapter01 ‘Fairy forest. With my wings’의 세계관을 잇는 두 번째 이야기. 특히 픽시는 데뷔곡을 통해 선과 악이라는 차별화된 세계관과 다크 판타지라는 독보적인 콘셉트로 ‘닼돌’이라는 수식어를 얻은 만큼 또 어떤 여정이 펼쳐질지 기대케 한다.
20일
블링블링
블링블링은 20일 첫 번째 미니앨범 ‘CONTRAST’ 발매를 확정지었다. 지난해 11월 블링블링은 첫 번째 싱글 ‘G.G.B(지지비)’를 한-일 동시 발매하며 정식 데뷔했다. 블링블링은 타이틀곡 ‘G.G.B’와 후속곡 ‘너 나랑 놀래?’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며 성공적인 데뷔를 마쳤다. 이 가운데 첫 번째 미니앨범을 통해 새로운 이야기를 펼쳐갈 예정이다.
21일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BTS)은 21일 새 디지털 싱글 ‘Butter’를 발매한다. ‘Butter’는 댄스 팝 기반의 신나고 경쾌한 분위기에 방탄소년단의 부드러우면서도 카리스마 넘치는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곡. 특히 빌보드 핫 100 첫 1위의 영광을 안긴 ‘Dynamite’에 이은 두 번째 영어 곡인 것으로 알려지면서 또 한번의 신드롬 인기를 기대케 한다.
31일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는 31일 두 번째 정규앨범 ‘혼돈의 장:FREEZE’로 컴백한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데뷔 이후 ‘꿈의 장’ 3부작을 통해 꿈을 좇는 소년들의 성장 서사를 전해왔다. 지난해에는 ‘minisode1 : Blue Hour’를 발매, 다음 시리즈로 넘어가기 전 작은 이야기를 전했더 바. 이어 새 시리즈인 ‘혼돈의 장’에서는 더 넓고 깊어진 음악세계를 보여줄 예정이다.
샤이니 태민
태민은 최근 진행한 V앱 라이브 방송을 통해 5월 솔로 컴백을 예고했다. 그는 “곧 솔로앨범이 나온다. 5월 둘째 주에서 셋째 주 사이에 나올 예정이다. 일정이 확정되지 않았지만 마지막 나의 화려한 무대와 음악을 보여드릴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5월 31일 군악대 입대 소식을 전했던 만큼 이번 앨범은 입대 전 팬들에게 남기는 뜻깊은 선물이 될 것으로 보인다.
TO1
TO1(티오원)은 5월 첫 번째 미니앨범을 발매하고 TOO(티오오)가 아닌 TO1으로서의 본격적인 첫 발걸음을 내딛는다. TO1은 ‘우리는 하나로 존재한다(TOgether as 1)’라는 의미. TO1으로서 첫 미니 앨범을 발표하는 만큼 이전과는 달라진 활동을 예고해 컴백에 대한 기대를 더욱 높이고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