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이 선보이는 ‘힐스테이트 금오 더퍼스트’가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
경기도 의정부시 금오동 65-3번지 일원에 금오생활권1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인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32층, 전용면적 36~84㎡ 총 832가구 규모로 이 중 408세대를 일반분양으로 공급한다.
힐스테이트 금오 더퍼스트는 의정부 경전철 효자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이 노선을 통해 1호선 환승역인 회룡역까지 10분대 이동할 수 있으며, 광역버스를 이용해 서울의 중심지로 출퇴근이 편리하다. 또 호국로와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의 의정부IC, 호원IC를 통해 서울 등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지하철 7호선 연장 사업도 2025년까지 개발이 진행되고 있다. 7호선 연장사업인 도봉산~옥정 광역철도 사업은 지하철 7호선 도봉산역에서 장암역과 의정부경전철 탑석역을 경유해 양주시 고읍지구까지 15.1km를 연결하는 노선이다.
힐스테이트 금오 더퍼스트는 반경 1km 내에 홈플러스 의정부점, 금오·신곡동 중심상권 등이 있어 다양한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또 국내 최고 수준인 중증외상환자 수용률 전국 1위의 권역외상센터, 권역응급의료센터를 갖춘 가톨릭대학교 의정부 성모병원을 비롯해 경기북부 최대 규모의 의료기관인 의정부 을지대학교 병원 등이 가깝다.
아울러 경기도청 북부청사, 경기북부경찰청, 의정부 소방서 등 관공서가 근접해 있으며, 금오초를 비롯한 금오중, 천보중, 효자초·중·고 등의 학교가 단지와 가깝다. 인근에 금오동 학원가가 형성되어 있으며, 의정부과학도서관 등도 이용할 수 있다.
힐스테이트 금오 더퍼스트는 남측향 위주 배치(일부세대 제외)로 채광이 우수하며, 통풍이 잘되는 판상형 구조(일부세대 제외)를 채택했다. 단지에는 입주민의 건강을 위해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GX룸 등의 스포츠 시설과 입주민 자녀들을 위한 작은 도서관, 독서실 등의 커뮤니티 시설이 적용될 예정이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금오 더퍼스트는 경기북부 광역행정타운 인근에 조성되는 단지로 주거 배후 수요가 풍부하고 주변 생활인프라를 편리하게 누릴 수 있고 다양한 교통 및 개발 호재의 수혜를 기대할 수 있다”며 “특히 타 분양단지 대비 합리적인 분양가를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힐스테이트 금오 더퍼스트가 들어서는 의정부시는 현재 미군 철수 공여지를 활용한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해당 사업은 미군 공여지를 활용해 경기북부 광역행정타운, 공원, 병원 등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사업이 완료되면 의정부시는 경기 북부를 대표하는 행정도시로 탈바꿈 될 전망이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