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생활 속 걷기 활성화를 위해 ‘11월 단풍 따라 광진 걷기’ 챌린지를 진행한다.
구는 계절마다 특색 있는 걷기 챌린지를 운영해 많은 관심을 받았다. 신년 새해 다짐 10만 보 걷기를 시작으로 봄에는 봄꽃길 걷기, 여름에는 야경 산책 챌린지를 열어 호응을 얻었다.
이번 가을에는 광진구 곳곳의 단풍 명소에서 걸어보는 ‘단풍길 걷기’를 준비했다. 올해 마지막 챌린지인 만큼 청명한 가을을 배경으로 건강을 관리하는 뜻깊은 시간을 제공하고자 한다.
참여 방식은 총 2장의 사진을 올리면 된다. 지역 내 단풍길에서 산책 중인 모습과, 누적 걸음 수 10만 보를 기록한 인증 사진을 ‘광진구보건소 운동교육실’ 카카오톡 채널에 전송하면 된다.
기간은 이달 6일부터 30일까지로, 광진구에 거주하거나 생활권을 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장소 제한은 없으며, 어린이대공원이나 아차산 등 단풍이 핀 어디서나 자유롭게 도전할 수 있다.
아울러, 챌린지 달성자 중 추첨을 통해 베이커리 모바일 상품권 5000원권을 증정한다. 총 50명을 선정, 당첨 결과는 12월 4일 개별적으로 안내된다.
김경호 구청장은 “혼자서는 달성하기 어려운 일상 속 걷기 실천을 위해 챌린지를 운영하고 있다”며 “광진구의 멋진 가을 단풍길을 감상하며 건강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