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것들이 우리의 생활 속 편의성을 기할 수 있는 ‘스마트’한 기능을 탑재해 출시되고 있다. 우리 생활 속에서 없어서는 안 될 필수품인 ‘휴지통’도 그러하다. 쓰레기를 모아두는 통 형태의 물품을 뜻하는 휴지통은 최근, 센서를 탑재해 사람이 근처에 오거나 가볍게 건드리면 자동으로 뚜껑을 여는 기능을 탑재해 출시되고 있다. 자동 센서를 탑재해 뚜껑에 손을 대지 않아도 되는 스마트 휴지통 제품들을 지금부터 살펴보고자 한다.
샤오미 TOWNEW T1S
시장에 스마트 기능을 탑재한 자동 센서 휴지통의 보급률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또 급격히 점유율을 확대시킨 주역은 ‘샤오미’를 꼽아야 할 것이다. 샤오미는 모션 감지 센서를 갖춰 사람이 다가가면 자동으로 뚜껑이 열리며, 센서가 동작하지 않더라도 버튼을 눌러 뚜껑을 열 수 있는 스마트 휴지통을 유통하고 있다. 샤오미의 스마트 휴지통 브랜드인 TOWNEW는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만들어진 브랜드로 알려져 있다. 본 제품은 해외직구로 5만 원 내외의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다.
휴바트 스테인레스 20L
휴바트는 스테인레스 소재를 채택해,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가진 스마트 휴지통을 선보인 바 있다. 자동 센서를 가지고 있어 제품 상단으로 손을 가져다 대면 자동으로 뚜껑이 열리며, 뚜껑을 터치해도 된다. 이뿐만 아니라 충격 센서를 탑재해, 발로 톡 쳐도 뚜껑이 열리는 기능까지 탑재하고 있다. 가로 길이가 20㎝가 되지 않아, 어느 공간에도 쉽게 배치할 수 있는 슬림한 디자인을 가진 제품이다. 휴바트 스테인레스 휴지통은 배송비를 포함해 5만 원 중반대의 가격으로 판매 중이다.
리비크 프리미엄 스마트 자동 센서 휴지통
리비크의 자동 센서를 탑재한 스마트 휴지통은 다양한 색상 선택지를 가지고 있어, 인테리어에 맞춰 색상을 선택할 수 있는 제품이다. 이너 바스켓에는 종량제 봉투를 사용할 수도 있는 편의성을 갖추고 있다. 모션 센서는 무릎을 가까이 가져다 대면 뚜껑이 자동으로 열리는 구조를 취한다. IPX4 방수 기능을 탑재하고 있으며, 분리가 가능한 내부 바스켓은 물 세척이 가능한 소재를 채택했다. 본 제품은 용량에 따라 가격이 상이한데, 12L 제품 기준 가격은 6만 원대 후반으로 형성돼 있다.
비스비바 빈블리 인테리어 휴지통
비스비바의 빈블리 인테리어 휴지통은 북유럽풍의 깔끔한 디자인, 감각적인 색상을 가지고 있어 인테리어 소품으로 제격인 스마트 휴지통이다. 고광택의 크림, 블루, 핑크, 레드의 네 가지 색상을 가지고 있으며, 모션 센서는 최대 30㎝ 거리의 움직임을 감지할 수 있다. 제품의 센서 시스템은 덮개 오작동, 센서 인식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5만 회 이상의 테스트를 통해 검증을 완료한 금속 기어 모터 센서 장치를 채택했다. 본 제품은 30L 제품이 8만 원 중반대의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다.
모지 MNT-R13
모지(MOZZEE) 브랜드의 스마트 센서 휴지통 또한 깔끔한 디자인을 가진 스테인레스 재질의 제품이다. 뚜껑은 자동 센서를 통해 자동으로 열리는 것은 물론, 사용자가 원할 때는 언제든 수동으로 열어두고 사용할 수 있는 방식을 취하고 있다. 내부는 종량제 봉투가 깔끔하게 호환되는 크기를 이루고 있으며,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봉투를 잡아주는 ‘봉투링’이 제품에 포함돼 제공된다. 42L와 50L 제품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42L 제품이 4만 원 초반대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는 제품이다.
이지코지 536P
이지코지의 제품은 쓰레기 혹은 신체 일부분이 15~25㎝ 거리에서 인식되면 자동으로 뚜껑이 열리는 스마트 휴지통이다. 모션 센서 영역을 벗어나면 디스플레이에 5초의 시간이 표시되며, 카운트다운이 끝나면 뚜껑이 닫히는 형태다. 충격 센서가 있어, 손이나 발로 충격을 가해도 뚜껑은 자동으로 열린다. 모던한 실버 디자인의 제품으로, 집 안 인테리어 포인트로도 활용할 수 있는 휴지통이다. 20L 용량의 제품이 현재 5만 원 내외의 가격으로 판매 중이다.
미스랩 스마트박스
미스랩의 스마트 휴지통 또한 세련된 디자인과 충실한 기능을 갖추고 있는 제품으로 추천할 수 있다. 이 제품은 건전지로 동작하며, 구매 시 출고 전 제품 검수 단계에서 건전지가 장착돼 발송된다. 모션 센서는 25㎝ 거리의 물체를 인식하며, 사용 이후에는 5초 안에 뚜껑이 자동으로 닫힌다. 이 제품은 30L의 대용량, 20L의 일반 가정용의 두 가지 모델이 판매되고 있다.
와우스홈 자동 센서 휴지통
친환경적 ABS 재질을 택한 와우스홈의 자동 센서 휴지통도 많은 이들의 선택을 받는 스마트 휴지통이다. 제품은 AA 규격의 건전지 2개로 작동하며, 고성능 3v 모터를 사용해 전력 소비를 대폭 줄인 제품이다. 모션 센서는 최장 20㎝ 거리의 물체를 인식해 뚜껑을 자동으로 열며, 범위는 360도 전 영역을 인식할 수 있는 구조를 취하고 있다. IPX3의 방수등급을 가지고 있어, 물 세척도 가능하다. 8L와 18L, 30L의 세 가지 선택지를 가지며, 18L 제품의 판매가는 4만 원 내외로 형성돼 있다.
바네스데코 스마트 모션 감지 센서 휴지통
바네스데코의 스마트 휴지통은 가격적인 측면에서 합리성을 기한 제품으로, 가성비를 중요시하는 이들에게 추천할 수 있는 제품이다. 핑크, 그레이, 화이트 등 다양한 색상이 구비된 이 제품은 자체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어, USB 단자에 인식해 충전하며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제품의 모션 센서는 최장 30㎝ 거리의 물체를 인식하며, 수동 모드로도 사용할 수 있다. 본 제품은 12L 제품이 12,900원, 16L 제품이 20,900원에 판매되고 있다.
DOKDOK 충전식 자동 센서 휴지통 12L
앱스토리몰에서 판매되는 ‘DOKDOK 충전식 자동 센서 휴지통’ 제품도 많은 추천을 받는 스마트 휴지통이다. 이 제품 또한 모션 센서를 통해 손을 가까이 가져다 대거나, 충격 센서에 충격을 주면 뚜껑이 자동으로 열리는 구조를 취하고 있다. 1200mAh의 보호 회로가 장착된 과충전, 과방전, 과전류, 쇼트 방지 리튬이온 배터리가 장착돼, 더 오랫동안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 휴지통이다. 본 제품은 앱스토리몰에서 12L 용량 제품이 18,900원의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다.
글 : 최덕수 press@daily.co.kr
공감 뉴스 © 데일리라이프 & Dail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