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을 너무나도 좋아하지만 다이어트 때문에, 혹은 당의 섭취를 줄이기 위해 먹지 못하는 이들에게 ‘저당밥솥’만큼 획기적인 상품도 또 없을 것이다. 저당밥솥은 밥을 지을 때 전분물이 빠져나가도록 만들어, 쌀밥의 당질 함량을 줄이는 형태의 밥솥이다. 이로 인해 체중의 감량과 혈당 조절에 유용할 수 있다는 이유로 최근 주목도가 오르고 있는 제품이다. 당질을 줄인 밥을 만들 수 있는 저당밥솥 추천 제품을 아래와 같이 소개한다.
웰핀 저당밥솥
웰핀 저당밥솥은 풀 스테인리스 분리형 커버를 장착한 밥솥으로, 쌀밥의 칼로리를 최대 34%까지 감소시킬 수 있는 제품이라 홍보하는 제품이다. 제품의 저당 효과는 국가공인 검증기관인 SGS의 테스트를 마친 것으로 전해진다. 밥맛을 그대로 살리면서, 120℃의 고온 증기를 활용해 쌀의 탄수화물을 상단 트레이로 분리 추출해 밥을 완성시킨다. 168,000원의 가격에 판매되는 제품이다.
더원스테이스 홈지오 TOS-002
더원스테이스 홈지오 저당밥솥은 세라믹 내솥을 탑재한 저당밥솥이다. 쌀밥의 탄수화물을 최대 40%까지 감소시키며, 백미와 잡곡의 비율을 7대 3으로 섞으면 가장 맛있는 저당밥을 만들 수 있다고 전하고 있다. 상단과 측면, 하단의 3단계의 히팅 시스템으로 밥을 골고루 익혀 밥맛이 좋으며, 다 지어진 밥을 따스하게 보존시킨다. 본 제품은 출시 이벤트로 138,000원의 가격에 판매되고 있다.
원더스리빙 원더스 저당밥솥
원더스리빙의 4인용 저당밥솥도 많은 인기를 누리는 제품으로 꼽힌다. 백미밥 100g 평균값 기준으로, 본 제품으로 밥을 지었을 때 평균 31.7%의 당질이 저감되는 것으로 검증됐다. 제품은 직접 가열 방식으로 밥을 지어, 취사 후 밥을 옮겨 담는 번거로움 없이 내솥에 저당밥을 그대로 보온할 수 있다. 본 제품은 쌀 내 전분은 녹이고 당질을 분리한 후 뜸을 들이는 3단계의 당분 분리 기술을 활용하고 있다. 제품 판매가는 99,000원으로 형성돼 있다.
미니쿡 미니저당밥솥 EDC-604
미니쿡 저당밥솥은 산업통상자원부의 우수디자인 상품에 선정된 바 있는 귀여운 디자인의 밥솥이다. 24분 만에 밥을 할 수 있는 쾌속백미 기능을 탑재하고 있으며, 저당밥의 탄수화물을 최대 49%까지 줄일 수 있다. 밥과 반찬을 동시에 조리할 수 있는 찜 트레이를 갖추고 있어, 활용도가 높은 제품이기도 하다. 크기가 작아 캠핑용으로 활용하는 이들도 많다. 제품 판매가는 52,900원이다.
엔유씨 NLP-300G
엔유씨는 네이버 스토어를 통해 자사의 저당밥솥 제품을 149,000원의 판매가에 공급하고 있다. 이들의 저당밥솥은 백미의 탄수화물을 최대 48%, 현미는 55%까지 저감시킬 수 있는 제품이다. 멀티 쿠커로도 활용할 수 있어, 쌀밥뿐 아니라 찜, 스팀, 죽, 탕 등 다양한 요리를 저당밥솥 하나로 할 수 있다. 저당밥은 3~4인분, 일반 백미는 6~7인분을 한 번에 만들 수 있다.
로이닉 MD 저당밥솥
로이닉의 저당밥솥은 3리터의 용량을 가진 제품으로, 백미 기준으로 당질을 최대 54% 저감시킬 수 있는 밥솥이다. 저당 트레이와 본솥은 안전성을 위해, 모두 SUS 304 재질의 스테인리스로 구성했다. 제조사는 가급적 적당량을 취사해 바로 섭취하기를 권장하며, 저당밥을 보온할 시에는 최대 4시간까지만 보존할 것을 권고하고 있다. 제품은 119,000원의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다.
쿠쿠 트윈프레셔 저당밥솥 10인용
쿠쿠는 한국표준시험분석연구원의 탄수화물 함량 분석을 완료한 저당밥솥을 공급하고 있다. 이들의 ‘트윈프레셔 저당밥솥’은 당질 저감 트레이 구멍을 통해 당질이 포함된 물을 배출하는 구조를 취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백미의 당질을 최대 33.6% 저감시킬 수 있다. 본 당질 저감 기술은 회사가 특허를 출원한 바 있다. 저당밥뿐 아니라 일반 밥 취사도 가능한 제품이다. 제품의 판매가는 50만 원 중반대로 형성돼 있다.
생활민서 저당밥솥
생활민서의 저당밥솥은 53.9%의 당질 저감률을 보이는 제품으로 알려져 있다. 내솥은 긁힘과 고온에 걱정 없는 최상급 스테인리스로 이뤄져 있으며, 저당밥 기준으로 최대 4인분까지 한 번에 지을 수 있다. 제품의 커버는 물론 증기 배출구까지 분리형으로 되어있어, 세척도 간편하다. 본 제품은 현재 국내에서 제조되고 있다. 제품 판매가는 네이버 공식 스토어를 기준으로 129,000원이다.
오쿠 OCR-LS800W
오쿠 브랜드의 저당밥솥은 두 단계로 선택해 당질물을 배출할 수 있는 제품이다. 자체 저당 테스트 결과 밥에 포함된 탄수화물의 함량을 47%까지 감소했다고 제조사는 설명하고 있다. 비슷한 가격대의 다른 제품에 비해 비교적 용량이 큰 편으로, 저당밥은 6인분, 일반 쌀밥은 10인분까지 한 번에 취사할 수 있다. 제품은 10만 원을 넘지 않는 98,000원 내외의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다.
위니아 딤채쿡 당질저감 밥솥
위니아는 자사가 특허를 출원한 취사 알고리즘으로, 밥의 탄수화물을 백미 대비 최대 51%까지 줄여주는 기능성 IH압력밥솥을 내놓고 있다. ‘딤채쿡 당질저감’이라는 이름의 본 제품은 당질 저감 취사 메뉴를 총 7가지 제공하며, 당질 저감 잡곡밥까지 지을 수 있다. 제품은 전용 당질 저감 트레이 구조를 취하고 있어, 당질이 포함된 물을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제품 가격은 판매처에 따라 편차가 큰데, 최저가는 30만 원을 넘지 않는 선으로 형성돼 있다.
글 : 최덕수 press@daily.co.kr
공감 뉴스 © 데일리라이프 & Dail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