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드라마, K팝 못지않게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얻는 카테고리가 ‘K뷰티’다. 우리나라 뷰티 제품은 퀄리티도 높을 뿐 아니라, 과거에는 없던 상품이 세계 최초로 개발돼 판매되고 있기도 하다. 쿠션 제품 또한 그러하다. 파운데이션의 일종인 쿠션 화장품은 리퀴드 타입의 화장품과는 달리, 쿠션 형태의 스펀지를 도장처럼 피부에 찍어 바르는 새로운 개념의 화장품이다. 지금부터는 전 세계 사람들에게 주목을 받는 쿠션 화장품 중에서도, 가성비의 측면에서 좋은 평가를 받는 제품들을 모아서 소개해보고자 한다.
클리오 – 비건웨어 세라마이드
벨벳 쿠션
클리오의 첫 비건 라인 제품으로 출시된 ‘비건웨어 세라마이드 쿠션’은 까다롭고 엄격한 심사 과정을 거쳐, 국제 비건 인증 기관인 프랑스 이브 비건 인증을 획득한 제품이다. 비건 세라마이드 성분으로 겉은 보송하지만 당김 없는 촉촉한 피부를 연출할 수 있는 제품이다. 4중 밀착 시스템으로 무너짐 걱정 없이, 벨벳 결 피부를 오래 유지시켜 메이크업 완성도를 높여줄 수 있는 쿠션 화장품이다. 3만 원 초반대의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다.
어뮤즈 – 듀 젤리 비건 쿠션
어뮤즈의 ‘듀 젤리 비건 쿠션’은 민감성 피부도 사용할 수 있는 저자극 클린&비건 성분으로 이뤄진 쿠션이다. 쫀쫀한 70% 젤리 에센스가 피부를 건강하게 케어하고, 탄력과 리프팅 효과를 선사해 속에서부터 촉촉하고 탄탄하게 빛나는 맑은 물광 피부를 완성시킨다. 이 제품 또한 원료부터 제조 과정, 패키지까지 제품 탄생 과정의 전반을 까다롭게 검증하는 프랑스 이브 비건으로부터 비건 인증을 획득했다. 4만 원 내외의 유통가가 형성돼 있다.
아이소이 – 스킨케어 비건 쿠션
천연 기능성 화장품을 출시하는 아이소이도 비건 메이크업 제품을 내놓고 있다. 이들의 비건 인증 제품인 ‘아이소이 스킨케어 비건 쿠션’은 화사하면서도 자연스러운 커버력과 광채를 구현하는 제품으로 평가된다. 물방울 모양의 퍼프 에지를 활용해 코 양옆과 눈 밑, 입 주변 등 굴곡진 부위까지 꼼꼼하게 터치할 수 있다. 제품에는 호호바씨 오일, 히알루론산, 올리브 오일, 캐모마일꽃 오일 등의 자연 유래 보습 성분이 함유돼 있다. 4만 원 초반대의 가격에 판매되는 제품이다.
웨이크메이크 – 비건 클린 순수
커버 쿠션
아이돌 그룹 트와이스의 멤버 사나를 광고 모델로 기용한 웨이크메이크는 순한 성분과 맑고 투명한 광채로 건강한 피부 베이스를 연출할 수 있는 비건 쿠션을 내놓고 있다. ‘비건 클린 순수 커버 쿠션’이라는 이름의 이 제품은 첫 터치에는 고운 입자의 피그먼트가 섬세하게 피팅되며,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녹아드는 쿠션이다. 본 제품은 이탈리아 브이라벨 비건 인증을 받은 비건 화장품이다. 3만 원 중반대로 판매가가 형성돼 있다.
달바 – 비건 글로우 세럼 쿠션
이탈리아 브이라벨의 비건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달바의 ‘비건 글로우 세럼 쿠션’도 빼놓을 수 없다. 이 제품은 유튜버 ‘아랑’이 개발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진 쿠션이다. 수분 에센스를 61% 함유하고 있는 화장품으로, 맑고 투명하게 빛나는 글로 스킨으로 연출할 수 있다. 4중 코팅의 루비셀 퍼프는 물방울 모양으로 디자인돼, 피부 굴곡 사이사이를 꼼꼼하게 밀착 커버할 수 있다. 최저가는 4만 원 중반대로 형성돼 있다.
에뛰드 – 더블 래스팅 쿠션 매트
에뛰드의 ‘더블 래스팅 쿠션’은 베스트셀러 제품인 ‘더블 래스팅 파운데이션’을 쿠션에 담은 제품이다. 피부 속은 촉촉하면서도 매끈하고 보송한 마무리감을 가진 제품이다. 세미 매트 피부 표현이 강점으로 알려져 있다. 피부 굴곡을 따라 얇게 밀착되는 제품으로, 처음 화장을 그대로 유지시키고 한 번의 터치로 더블 커버 효과를 부여해 결점 없는 깨끗한 피부 연출이 가능하다. 오픈마켓 등지에서 13,000원 내외의 판매가가 형성된 제품이다.
숌 – 올데이 딥커버 쿠션
숌의 ‘올데이 딥커버 쿠션’은 피부 조직과 유사한 아미노산을 파우더리하게 코팅한 제품이다. 피부 속은 촉촉하지만 겉은 보송한 마무리감을 가지고 있으며, 마스크나 외부 자극에도 강해 오랜 시간 무너짐을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달아오른 피부 톤과 주근깨, 색소 침착, 다크서클 등을 유연하게 커버할 수 있다. 특허 기술을 사용해 유분과 수분 등에도 48시간 이상 유지되도록 임상 시험을 통과한 것으로 전해진다. 공식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23,800원에 판매 중이다.
퓌 – 쿠션 글래스
퓌의 쿠션 글래스 제품은 65%의 보습 에센스 성분을 함유한 제품이다. 성분 중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하는 정제수는 속건조까지 잡아줄 수 있는 벨기에 스파 온천수를 대신 담았다. 아울러 수분을 지켜줄 수 있는 히알루론산, 자일리톨, 아쿠아세라마이드 등 40가지의 스킨케어 성분을 담아, 어떤 피부에도 잘 발리는 쿠션으로 만들어냈다. 이중 필름막과 보습 성분이 촉촉하게 밀착돼, 답답하지 않은 마무리감을 선사한다. 2만 원 중반대의 가격에 유통되고 있다.
V&A – 쿠션 파운데이션
고급스러운 패키지 디자인의 ‘V&A 쿠션 파운데이션’은 50시간의 지속력을 가지고 있으며, 자외선과 블루라이트를 차단할 수 있는 기능성까지 갖춘 쿠션 화장품이다. 19가지의 유해 의심 성분과 동물성 성분을 배제했으며,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마쳤다. 피부 톤 케어를 위해 엄선된 페탈 복합체 성분을 함유해, 불균형한 피부 톤과 잡티를 근본적으로 케어할 수 있는 제품이다. 2만 원 중반대에 판매되는 제품이다.
자빈드서울 – 윙크 파운데이션 팩트
모던 뷰티 브랜드 자빈드서울은 보습력과 기능성을 갖춘 스킨케어 화장품 ‘윙크 파운데이션 팩트’를 판매하고 있다. 이 제품은 자외선 차단 지수와 더불어 미백, 주름 기능성, 그리고 식물성 특허 성분을 더한 멀티 쿠션 제품이다. 10가지 꽃 추출물과 덱스판테놀, 인디안 구스베리, 주니퍼 베리, 바닐라 꽃 등이 함유된 특허 성분으로 구성돼, 유해 물질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맑게 가꾸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리필분을 포함한 패키지 구성으로 3만 원 후반대의 가격에 구할 수 있다.
글 : 최덕수 press@daily.co.kr
공감 뉴스 © 데일리라이프 & Dail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