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더워지면 생활하기 힘들어질 뿐만 아니라, 들끓는 모기 등의 해충 때문에 괴로워지게 된다. 어떻게 해충을 멀리하고 또 퇴치할 것인가는 이제 삶의 행복도에 영향을 미치는 수준이다. 지방자치단체는 해충의 활동이 많은 여름철을 앞두고 방역 소독 작업, 그리고 곳곳에 해충퇴치기를 놓는 활동을 펼치고 있다. 최근에는 살충제 없이 인체에 무해한 기술을 활용해, 저비용으로 해충을 퇴치할 수 있는 기술도 많이 보급된 상황이다. 지금부터는 간편하게 해충을 퇴치할 수 있는 해충퇴치기 제품들을 둘러보고자 한다.
모스헌터 울트라S 플러스
모스헌터 울트라S 플러스는 파리, 모기 등의 해충을 자외선 램프를 통해 유인하고 포집하는 형태의 해충퇴치기다. 해충들이 365㎚의 자외선 램프에 잘 반응한다는 점에 착안해, 24시간 내내 틀어놓고 계속 해충을 포집하는 형태의 제품을 만들어냈다. 자외선 램프로 해충을 유인하고, 포집용 접착 페이퍼를 눈에 보이지 않는 안쪽에 부착해놓은 형태의 제품이다. 오픈마켓 등지에서 14만 원의 판매가로 판매 중이다.
리큅 LMR-C90
리큅 초음파 모기퇴치기는 마치 스마트 밴드와 같은 외관을 가지고 있는 제품이다. 암컷모기가 수컷모기를 피하는 점에 착안해, 수컷모기의 주파수를 발생시켜서 암컷모기가 접근하지 못하도록 하는 구조의 제품이다. 90mAh의 배터리를 적용해, 30분 완충 시 130시간 동안 연속으로 작동한다. 현재 공식 홈페이지에서 정가 39,000원에서 할인을 적용, 21,900원의 판매가로 판매되고 있다.
넥소버 NXB-9000
넥소버의 제품 또한 LED로 해충을 유인하고 끈끈이 트랩으로 포집하는 형태의 해충퇴치기다. 소리와 냄새 없이 조용한 블루라이트 LED 램프를 활용했다. 본 제품에 쓰인 램프는 일반 램프보다 약 10배가량 긴 수명의 LED 램프로, 장시간 사용이 가능하다. 해충을 포집하는 카트리지는 교체형 끈끈이 방식으로, 사용 후 청소와 관리가 편리하다. 오픈마켓 등지에서 6만 원 초반대의 가격에 판매되고 있다.
듀플렉스 DP-40IK
간편하게 벽에 걸어서 설치할 수 있는 듀플렉스 해충퇴치기도 많은 추천을 받는 제품이다. 유해충들이 좋아하는 자외선 파장으로 유인하고, 고압 감전 방식으로 해충을 퇴치한다. 제품 상단에는 고리가 있어, 여기에 체인을 연결해 벽걸이 등에 걸어두고 쓸 수 있다. 앞면과 뒷면이 모두 개방된 구조로 어느 방향에서든 해충을 유입시킬 수 있다. 오픈마켓 등지에서 5만 원 중반대의 판매가로 유통된다.
픽스 트랩 전기 파리 모기채
3300V의 강력 전압으로 모기와 파리, 초파리뿐만 아니라 바퀴벌레까지도 잡을 수 있는 픽스 트랩 전기 파리 모기채는 전형적인 라켓 형태를 취하고 있다. 전력은 내장된 충전식 배터리를 사용하기 때문에 별도의 배터리 교체 비용이 들지 않으며, USB C타입 충전포트로 스마트폰 충전 케이블을 공유할 수 있다. 또한 해충을 유인해 잡는 트랩 기능도 있어서 손에 쥐고 있지 않고 벽에 걸거나 거치대에 올려두고도 사용 가능하다. 앱스토리몰에서 정가의 40% 할인 금액인 29,800원에 판매되고 있다.
버그나이트 울트라 모기퇴치기
버그나이트 울트라 모기퇴치기는 해충이 좋아하는 352㎚의 주파수를 발산해 유인하고 포집하는 형태의 제품이다. 제조사의 설명에 따르면, 활동성이 좋은 해충은 자외선 파장에 노출되면 10분 이내에 포집할 수 있다고 한다. FDA HACCP 규정을 준수해, 해충의 시체나 잔해가 흩어지지 않도록 위생적으로 설계됐다. 16만 원 전후의 판매가로 오픈마켓 등지에서 판매되고 있다.
퓨리앤코 모기해충퇴치기
퓨리앤코 해충퇴치기는 변동 주파수를 사용해서 해충을 쫓아내는 제품이다. 해충들이 내성이 생길 수 있는 단순 패턴의 초음파 대신, 변동 주파수를 적용해 불규칙적인 초음파를 방출해 해충들에게 고통을 주는 방식이다. 기어 다니는 해충과 날아다니는 모기 등 해충 타입에 따라서 다른 주파수를 선택해 사용할 수도 있다. 개당 3만 원 내외의 판매가로 판매되는 제품이다.
블락큐 해충퇴치기
블락큐의 해충퇴치기는 콘센트에 꽂는 방식으로 사용하는, 초음파를 발생시켜 해충을 퇴치하는 제품이다. 해충이 싫어하는 20~50㎑ 대역의 초음파로 해충을 퇴치하는 친환경적 초음파 해충퇴치기다. 스윕, 와블, 스크래치, 랜덤의 4가지의 패턴으로 초음파를 발산해, 다양한 해충을 효과적으로 퇴치할 수 있는 제품이다. 온라인 쇼핑몰을 중심으로 4만 원이 조금 안 되는 가격에 판매되고 있다.
이노테크 플라이포커스
플라이포커스는 국내에서 생산되는 제품으로, 320~380㎚ 파장대의 유인 포충기다. 파장으로 벌레를 유인하고, 강력한 끈끈이를 내장해 들어온 벌레들이 다시 빠져나갈 수 없게 만드는 제품이다. 내부의 끈끈이에는 모기 유인제로 코팅이 돼있어, 모기를 비롯해 각종 해충을 확실하게 퇴치할 수 있다.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권장 소비자가 20만 원에서 할인된 143,000원의 가격에 판매되고 있다.
휴대용 해충퇴치기 모스아웃
‘휴대용 해충퇴치기 모스아웃’은 야외 활동이 잦은 이들에게 추천할 수 있는 해충퇴치기다. 목에 걸거나 후면부의 클립을 이용해 걸어두기만 해도 다가오는 해충을 물리칠 수 있다. 이는 제품이 발하는 넓은 초음파 영역 덕분이다. 초음파는 0.2초 간격으로 불규칙하게, 전후방 좌우 4방향으로 방사된다. 앱스토리몰 판매가는 정가에서 27%가 할인된 35,900원이다.
글 : 조고은 press@daily.co.kr
공감 뉴스 © 데일리라이프 & Dail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