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티슈는 우리 생활의 필수품으로 자리를 잡고 있다. 먼지를 제거할 때, 찌든 때를 닦아낼 때, 아기들을 돌볼 때 등에 유용하게 활용된다. 소비량이 어마어마하게 많아지다 보니, 물티슈는 다양한 형태로 빠르게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아이들을 위해 자연 유래 성분으로만 만든 것에서부터 변기에서 분해되는 형태의 제품까지 다양한 종류의 물티슈가 출시되고 있다. 최근 들어서는 필요할 때 물에 적셔서 쓰는 ‘건티슈’가 인기다. 지금부터는 추천할만한 건티슈 제품들을 둘러보고자 한다.
물따로 건티슈
‘물따로 건티슈’는 환경부 표준 생분해도 테스트 인증 원단으로 제작돼, 배출 시에 플라스틱에 의한 환경오염을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제품이다. 신선도와 위생을 위해 국내 생산 원단으로만 생산되는 건티슈로, 제품이 소분용 지퍼백과 함께 제공되는 점이 특징이다. 필요한 양만큼 덜어 물을 적시면 화학 성분 걱정 없는 즉석 물티슈를 만들어낼 수 있다. 원단 크기에 따라 골라서 사용할 수 있도록 L과 M의 두 가지 사이즈로 공급되는 제품이다. L 사이즈 160매 4팩의 판매가는 22,800원이다.
설랩 건티슈
설랩 건티슈는 면화의 씨를 심는 단계부터 재배 과정, 수확 및 제조까지 GOTS 인증 기준과 공정무역 기준에 맞춘 100% 유기농 공정무역 순면만 사용해 제작되는 건티슈다. 도톰한 4중 구조의 원단을 사용했으며, 보풀과 뒤틀림을 줄이고 천연 순면의 부드러운 촉감을 최대한 살렸다. 본 제품은 독일 더마테스트의 테스트를 거쳐, 엑설런트 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공식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한 세트 21,900원에 판매 중이다.
마더케이 건티슈
마더케이의 건티슈는 민감한 신생아 피부를 위해, 어떠한 첨가물도 넣지 않은 제품이다. 정제수는 물론 보존제, 추출물을 사용하지 않았으며, 100% 원단 그대로 공급된다. 무형광증백제 테스트를 통과했으며, 유연하고 흡수력이 좋으며 자연에서 생분해되는 레이온 원단을 사용했다. 간편하게 물티슈를 만들 수 있는 건티슈 파우치가 제품과 함께 제공된다. 대용량 160매들이 제품이 공식 네이버 스토어에서 14,900원의 판매가로 판매되고 있다.
메르슈 건티슈
‘일상의 작은 특별함’을 추구하는 브랜드 ‘메르슈’는 순면 100%의 건티슈를 공급하고 있다. 로하스 인증 원단을 사용한 제품으로, 표백제, 형광증백제, 납, 크롬, 수은, 포름알데히드의 6가지 재료가 첨가되지 않았음을 보증하는 건티슈다. 사용하기 좋은 크기의 평량 55g의 도톰한 재질의 티슈로, 외출 시 휴대하기도 편리하다. 공식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150매들이 3팩이 19,800원의 판매가로 판매되고 있다.
베베솜 건티슈
베베솜의 순면 건티슈는 국제 코튼단체 상표 라이선스를 취득한 건티슈다. 미국 코튼법인은 면화 연구, 지원 및 인증 프로모션을 관장하는 비영리 공인 인증기관이다. 베베솜의 건티슈는 고품질 친환경 순면 100% 제품에만 부여되는 코튼법인의 내추럴 트레이드 마크를 획득했다. 보존제, 정제수 등 첨가물이 전혀 없는,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건티슈다. 대용량 1000매 구성의 판매가는 43,800원이다.
새솜이 건티슈
새솜이 브랜드의 건티슈는 방부제, 형광증백제, 중금속, 파라벤, 알코올, 인공 색소 등 8가지의 유해 물질을 사용하지 않은 제품이다. 고압의 물을 분사해 섬유를 압착하는 워터제트 방식으로 제조돼, 잡먼지까지 깔끔하게 제거된 채로 제조된다. 의약외품 탈지면 제조 방식인 과산화수소로 표백이 이뤄져, 새하얀 색을 가지고 있지만 표백제 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1㎏ 대용량 패키지가 24,500원의 판매가로 판매 중이다.
베베티슈 건티슈
베베티슈는 지난 2008년부터 목화솜 100%의 순면 티슈를 고집하는 브랜드다. 고급 직조 기술로 짜인 천연 목화 100%의 원단으로, 늘어짐이 방지된 탄탄한 재질을 가진다. 건티슈 본품과 함께 전용 케이스, 계량컵을 제공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제조사는 2008년부터 꾸준한 검사를 통해 25개의 화학 첨가물과 15개의 방부제가 검출되지 않음을 인증받은 바 있다. 20매들이 32팩 구성의 상품의 판매가는 32,500원이다.
디어엘로디 건티슈
디어엘로디의 오가닉 건티슈는 4겹의 도톰한 솜으로 제작된 무표백 제품이다. 형광증백제와 염소표백제를 사용하지 않은 건티슈로, 유기농 제조 공법과 무표백 처리 원칙하에서 제작되고 있다. 4겹의 오가닉 코튼 제품이라 물에 적셔도 쉽게 찢어지지 않으며, 국제 공인기관으로부터 안정성을 입증받아서 믿고 쓸 수 있는 건티슈다. 40매들이 4개 세트가 26,000원의 판매가로 판매 중이다.
비오 건티슈
비오 건티슈 또한 아무것도 첨가되지 않은 순수 100% 순면으로 제작된 건티슈다. FITI 시험연구원을 통해 형광증백제, 포름알데히드 불검출을 인증받은 바 있다. 정수된 물을 바로 부어서 사용할 수 있는 캡이 동봉된 팩으로 공급되는 제품이다. 제조사는 물을 넣어서 물티슈로 만든 건티슈는 최소 24시간 이내에 모두 사용하기를 권고하고 있다. 네이버 공식 스마트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판매가는 25매들이 15팩이 20,400원이다.
네이쳐러브메레 건티슈
네이쳐러브메레 또한 아기에게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건티슈임을 이야기하는, 유해 성분을 첨가하지 않은 제품이다. 방부제, 형광증백제, 납, 크롬, 수은, 포름알데히드가 검출되지 않은 제품으로, 피부 자극 테스트와 미생물 테스트에서 모두 적합 판정을 받은 바 있다. 제조사가 권고하는 15매 기준 필요한 정수의 양은 대략 120㎖다. 공식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200매들이 패키지가 14,900원의 판매가로 판매되고 있다.
글 : 최덕수 press@daily.co.kr
공감 뉴스 © 데일리라이프 & Dail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