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국’은 물에 떡을 넣고 끓이는 국을 의미하는 것으로, 우리나라의 새해와 명절을 대표하는 음식이다. 마치 하나의 음식 종류처럼 칭해지지만, 떡국에는 사실 다양한 종류가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지역 어디든 떡국을 먹을 수 있는데, 지역에 따라 맛은 천차만별이다. 심지어 같은 지역이라도 가문에 따라서 끓이는 방법이 다르기도 하다. 지금부터는 각기 다른 매력의 떡국을 쉽게 맛볼 수 있는 떡국 제품을 모아서 소개하고자 한다.
팔도 전라도식 닭장떡국
팔도에서 출시한 ‘전라도식 닭장떡국’은 구수하게 깊은 맛이 인상적인 제품이다. 이름 그대로 닭고기로 만든 떡국으로, 쫀득한 쌀떡에 진한 닭고기 베이스의 국물을 즐길 수 있다. 본품에는 떡국용 떡과 분말스프, 건더기 스프가 동봉돼 있으며, 컵라면처럼 뜨거운 물을 용기 안쪽의 표시선까지 부은 후에 섞어서 먹으면 된다. 편의점 라면 코너 혹은 냉장식품 코너에서 찾을 수 있으며, 판매가는 3,900원이다.
CU 통고기 떡국
편의점 CU에서 차별화 제품으로 내놓은 ‘통고기 떡국’은 깊은 맛의 돈골소스로 맛을 낸 제품이다. 고기가 통째로 들어가 푸짐하고 든든하며, 마치 집에서 먹는 떡국처럼 쫄깃하고 구수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컵 안에는 통고기 고명 수육과 쌀떡, 분말스프와 돈골소스가 들어있으며, 뜨거운 물을 부어서 조리할 수 있다. 전자레인지를 활용하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전국 CU 편의점에서 개당 4,900원의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면사랑 떡국 냉동 밀키트 2종
면사랑은 신제품 ‘사골 떡만두국’과 ‘매생이 굴 떡국’의 냉동 밀키트 2종을 출시했다. 면사랑은 엄선된 멥쌀을 직접 불리고 갈아, 쪄내고 여러 번 치대는 공정을 거친 쌀떡을 활용했다. 사골 떡만두국에는 떡국 떡 외에도 속이 꽉 찬 김치와 고기만두 2종이 들어가 있다. 매생이 굴 떡국은 바지락, 멸치, 북어, 다시마 등 다양한 해물과 무로 맛을 낸 감칠맛 나는 시원한 육수를 즐길 수 있다. 2인분 패키지의 판매가는 사골 떡만두국이 7,420원, 매생이 굴 떡국이 8,410원이다.
세븐일레븐 제일맛집 떡만둣국
세븐일레븐은 국물 도시락 시리즈로 ‘제일맛집 떡만둣국’을 출시했다. 제일맛집 떡만둣국은 CJ제일제당의 왕교자, 김치왕교자, 물만두에 진한 사골육수를 사용해 깊은 국물 맛을 구현했다. 떡국과 어울리는 계란지단, 다진고기, 김, 파 등의 고명을 함꼐 담아, 가정에서 먹는 떡만둣국의 풍미를 그대로 살린 제품으로 평가된다. 전국 세븐일레븐 편의점에서 만날 수 있으며, 판매가는 4,800원이다.
오뚜기 옛날 쌀떡국
오뚜기에서 출시된 컵 용기의 제품 ‘옛날 쌀떡국’은 말 그대로 옛날 먹던 떡국의 맛을 그대로 재현한 제품이다. 남녀노소 좋아하는 부드러운 쌀떡과 달걀, 파 등의 풍성한 고명, 거기에 직접 우려낸 사골육수가 어우러져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실온보관을 해도 괜찮기 때문에 비상식량으로도 요긴하며, 캠핑이나 여행 시에 활용하기도 좋은 편리한 제품이다. 오뚜기몰에서 6개들이 패키지를 14,900원의 판매가로 판매하고 있다.
백제 우리쌀 햅쌀 떡국
‘백제 우리쌀 햅쌀 떡국’ 또한 사골분말을 함유하고 있는 제품으로, 깔끔하면서도 고소한 맛이 일품인 떡국이다. 떡은 햅쌀 100%로 만들었으며, 사골분말을 함유한 분말스프에는 김가루와 계란 지단 등이 풍부하게 첨가돼 있다. 컵라면을 끓이듯이 표시선까지 뜨거운 물을 부어주고, 일정 시간을 기다린 뒤에 맛있게 먹을 수 있다. 대형마트 등지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최저가는 개당 2,190원으로 확인된다.
농협 철원오대쌀 떡국
‘농협 철원오대쌀 떡국’은 청정지역에서 생산되는 철원오대쌀로 만든 떡국이다. 최고 품질의 쌀로 만들어 떡이 쫄깃쫄깃하고 윤기가 나며 부드럽다. 떡의 쌀 함량은 99.5%다. 우골 엑기스 분말을 사용해, 떡뿐 아니라 국물 또한 진하고 매력 있다. 언제 어디서나 끓는 물을 붓고 2분만 기다리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쫄깃하고 구수한 떡국을 먹을 수 있다. 본 제품의 온라인 유통가는 2,200원 내외다.
갯푸른 매생이 떡국
갯푸른 매생이 떡국은 오염되지 않고 깨끗한 해역에서만 자라는 깐깐한 매생이를 활용한 떡국이다. 서해안의 갯벌과 근접해 생육하는 전라도 매생이로 맛과 질을 올린 제품으로, 대나무 살을 엮어 수작업으로 양식한 매생이를 채취해 사용하고 있다. 떡은 국내산 맵쌀로 만들어, 구수하고 쫄깃하며 맛과 영양도 뛰어나다. 패키지에는 쌀떡 170G과 매생이 블록, 그리고 분말스프가 들어있다. 판매가는 5봉들이 구성으로 19,900원이다.
칠갑농산 들깨떡국 컵
칠갑농산은 충청남도 청양군 칠갑산 자락에 위치한 농산물 가공식품 브랜드다. 칠갑농산에서 선보이는 들깨떡꾹은 뜨거운 물을 부어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컵 형태의 떡국으로, 진한 사골 베이스에 들깨가루를 더해 구수한 맛을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뜨거운 물을 부은 후에 기다렸다가 먹어도 되지만, 전자레인지에 데워서 취식하면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다. 2개들이 패키지의 판매가는 6,500원이다.
채근담 떡국
‘채근담 떡국’은 미슐랭 가이드 2017, 2018 서울에 선정된 20년 전통 채식 한정식 레스토랑인 채근담의 대표 메뉴다. 채소 베이스의 육수를 사용해 깔끔하고 담백한 맛을 가지는 떡국 밀키트로, 애호박, 대파, 표고버섯이 패키지 내에 동봉돼 있다. 채를 썰고 볶아서 야채를 준비하고, 물 1리터에 떡국소스와 떡을 넣고 끓인 후 참기름과 볶은 야채를 넣으면 완성된다. 본 제품의 권장 소비자가는 8,900원이다.
글 : 최덕수 press@daily.co.kr
공감 뉴스 © 데일리라이프 & Dail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