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구마는 우리나라는 물론, 오늘날 전 세계에서 재배되며 또 많은 이들이 즐겨 섭취하는 뿌리채소다. 우리나라에서는 조선시대에 건너온 것으로 기록돼 있는 고구마는 따뜻하고 강수량이 많은 지역에서 많이 재배된다. 섬유질이 많아 변비에 좋으며, 달콤한 맛으로 인해 디저트에도 많이 활용되는 먹거리다. 최근에는 고구마로 만든 스낵 종류의 제품도 많이 찾아볼 수 있는데, 지금부터는 시중의 고구마칩 제품들을 둘러보고자 한다.
오리온 – 무뚝뚝 고구마칩
오리온은 달콤하고 진한 고구마의 풍미를 담은 ‘무뚝뚝 고구마칩’을 출시했다. 고구마 원물을 2.5㎜ 내외로 껍질째 두툼하게 썰어 넣었으며, 똑똑 부러지는 바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오리온 글로벌 연구소에서 자체 개발한 시즈닝을 더해 진한 고구마의 풍미와 함께, 특유의 달콤한 맛을 잘 살려냈다. 저온 프라잉 공법을 적용한 고구마칩이다. 56g 용량의 한 봉지의 판매가는 1,700원이다.
오가마마 – 고구마칩
오가마마 고구마칩은 대만산 고구마칩으로, 보존제와 착색제를 넣지 않아 남녀노소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과자다. 얇게 슬라이스된 고구마가 봉지 안에 한가득 담겨있으며, 고소하고 치아에 달라붙거나 하지 않는다. 바삭하지만 딱딱하지 않고 기름지지 않아서, 우리나라에서도 공동 구매나 해외 직구 등의 방법으로 많은 이들이 찾는 과자다. 150g의 봉지 하나당 만 원 내외의 판매가로 유통되고 있다.
딜라이트프로젝트 – 바삭한 고구마칩
CJ올리브영은 지난 2015년부터 건강 간식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현재는 새단장해 ‘딜라이트프로젝트’라는 이름으로 운영되고 있는데, 다양한 제품 라인업 중에는 고구마칩도 볼 수 있다. 국내산 고구마를 껍질째 얇게 썰어 달콤한 맛을 살리고, 바삭함을 더해 맛있는 ‘바삭한 고구마칩’이다. 자색고구마를 활용한 ‘바삭한 자색고구마칩’도 있다. 50g 한 봉지의 가격은 3,200원이다.
명성식품 – 오! 리얼 고구마칩
명성식품의 ‘오! 리얼 고구마칩’은 국내산 고구마를 사용해 만든 고구마칩 스낵으로, 진공 감압 공법을 활용해 만든 제품이다. 진공 감압 공법은 대기압보다 낮은 압력, 낮은 온도로 튀기는 공법으로, 발암 물질인 아크릴아마이드의 생성을 줄이고 일반 제품보다 지방 함량을 감소시켜 원재료 고유의 맛과 신선함을 살리는 공법이다. 대형마트 등지에서 봉지당 2,500원 내외의 판매가로 판매되고 있다.
맛의고수 – 허니버터 고구마칩
‘맛의고수’ 브랜드의 고구마칩은 달콤한 호박고구마를 활용했다. 100% 국내산 호박고구마를 슬라이스한 모양 그대로 완성한 제품으로, 허니버터맛 시즈닝, 설탕, 아스파탐 등으로 완성한 허니버터로 맛을 냈다. 부드럽고 단맛이 강한 국내산 호박고구마 중에서도 좋은 원물을 선별해 깨끗하게 만든 제품이다. 온라인 쇼핑몰 등지에서 만날 수 있으며, 3봉지에 13,900원의 판매가로 판매 중이다.
Better me – 순수 고구마칩
‘Better me’의 순수 고구마칩은 기름을 사용하지 않고 튀겨낸 스낵이다. 우리 땅에서 건강하게 나고 자란 고구마를 껍질째 얇게 슬라이스한 후에 구워서 만들었으며, 소금이나 설탕 등으로 간을 하지 않아 원물 특유의 달달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소용량으로 포장돼 제공되므로, 보관과 섭취가 간편하다. 한 봉지가 함유한 열량은 약 110㎉며, 권장 소비자가는 2,900원이다.
누리마리 – 고구마칩
누리마리의 고구마칩은 고구마를 97% 함유한 스낵이다. 베타카로틴, 비타민A의 함량이 다른 고구마보다 높은, 몸에 좋은 오렌지색 고구마를 활용한 제품이다. 설탕 코팅을 하지 않아 은은하게 달달하고 바삭하다. 안토시아닌이 함유된 자색 고구마칩 또한 누리마리 스토어에서 찾아볼 수 있다. 누리마리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판매 중이며, 봉지당 판매가는 자색과 오렌지색 모두 2,500원이다.
머글램 – 고칩스
‘머글램’의 ‘고칩스’는 달콤한 고구마와 고소한 아몬드를 활용한 고구마칩이다. 기름을 쓰지 않고 오븐에 구워 바삭한 맛을 낸 제품이다.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된 스낵으로, 일일 권장량의 13%인 7g의 단백질이 한 봉지에 함유돼 있다. 본 제품에 쓰인 고구마는 100% 국내산이며, 아몬드 슬라이스는 미국산이 사용됐다. 공식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오리지널 제품이 5개들이 구성으로 19,900원에 판매되고 있다.
프링글스 – 베지칩 라인업
감자칩으로 유명한 프링글스는 최근 베지칩을 출시해 고구마 라인업을 강화했다. ‘고구마&갈릭, 칠리 파프리카’는 고구마의 달콤한 맛에 마늘향과 파프리카를 더했으며 ‘자색고구마&씨솔트’는 자색고구마 특유의 달콤함에 씨솔트의 짭짤함이 단짠 조합을 선사한다. 블랙 컬러를 활용해 전반적으로 톤을 다운시킨 패키지 디자인으로 프리미엄 제품임을 강조했다. 가격은 3,500원이다.
맛군푸드 – 엿구마 바삭칩
맛군푸드의 ‘엿구마 바삭칩’은 100% 고구마로 만든 스낵으로, 엄선된 고구마를 기름을 사용하지 않고 열로 건조시킨 제품이다. 봉지당 용량은 50g이며, 한 봉지가 가지고 있는 열량은 180㎉다. 우유와 함께 먹으면 식사 대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다이어트 식품으로 먹기에 좋은 제품이라 할 수 있다. 온라인 쇼핑몰 등지에서 판매되는 제품으로, 봉지당 판매가는 3,500원이다.
글 : 최덕수 press@daily.co.kr
공감 뉴스 © 데일리라이프 & Dail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