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엌의 냉장고를 열면 먹음직한 식재료, 음식들만 우리를 반기는 것이 아니다. 빠지지 않는 김치 냄새, 다양한 냄새가 얽힌 악취도 때로는 우리를 찾아온다. 청소를 하더라도 쉬이 빠지지 않는 냉장고 안의 냄새를 없앨 수 있는 아이템이 바로 ‘냉장고 살균탈취제’다. 냉장고 안의 병원균을 살균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냄새까지 싹 없앨 수 있는 냉장고 살균탈취제 제품들을 다음과 같이 살펴보자.
UIT 스마트 살균탈취기
UIT 스마트 살균탈취기는 3600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내장하고 있어, 한 번 충전하면 최장 20일 동안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향으로 냄새를 덮는 방식이 아니라, 오존을 발생시켜 악취의 원인을 제거해 탈취를 하는 살균탈취기다. 냉장고뿐 아니라 원룸, 사무실, 화장실, 세탁실 등 밀폐된 공간에는 어디든 사용할 수 있는 다용도 제품이다. 앱스토리몰에서 만날 수 있으며, 판매가는 29,900원이다.
홈플리 오토라 살균탈취기 HP-RD21W
홈플리 오토라 살균탈취기 또한 오존으로 악취의 원인을 제거할 수 있는 살균탈취기다. 바람으로 주변의 세균을 제거할 수 있으며, 스피드와 강력, 순환의 세 가지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탈취뿐 아니라 세균도 제거할 수 있어, 음식의 신선도를 오래 유지하는 데에도 효과적인 제품이다. 한 번 충전하면 최장 30일 동안 사용할 수 있다. 온라인 쇼핑몰 등지에서 판매 중이며, 판매가는 39,900원이다.
와이오트 살균탈취기 WO-RSD1
와이오트 살균탈취기도 소취 방식으로 오존을 이용, 냄새를 유발하는 균을 분해하고 제거해 효과적으로 살균하고 탈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작고 심플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어 설치가 간편하며, 본체에 부착된 후크 혹은 가죽링으로 다양하게 설치할 수 있다. 콤팩트한 사이즈라 냉장고뿐 아니라 옷장, 신발장, 차량 등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본 제품의 온라인 최저가는 27,600원으로 확인된다.
샤오미 에라클린 살균탈취기
샤오미의 살균탈취기도 해외 직구를 통해 만날 수 있다. 직구가 3만 원 내외로 형성된 샤오미의 에라클린 살균탈취기는 영하 30℃에서도 정상적으로 작동이 되는 살균탈취기로, 냉장실과 냉동실 모두에서 사용할 수 있다. 필터를 교환하지 않아도 되는 제품으로, 별도의 구성품을 더 구매하지 않아도 본품만 가지고 오래 사용할 수 있다. 1번의 충전으로 최장 30일 동안 구동된다.
생활백서 스마트 탈취기
생활백서 스마트 탈취기는 포름알데히드, 벤젠, 일산화탄소, 암모니아 등 다양한 유해 물질을 분해해 상쾌한 공기를 만드는 제품이다. 방향제나 탈취제가 가지고 있는 유해 성분을 내뿜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공기 살균, 탈취 효과 및 다양한 기체 오염 물질 제거는 여러 기관의 인증을 통해 성능을 입증한 바 있다. 온라인 쇼핑몰 등지에서 개당 34,900원의 판매가로 판매 중이다.
단미 스마트 살균탈취기 DA-DEO01
단미의 살균탈취기도 자주 추천되는 제품이다. 주변의 공기를 흡입해 오존을 발생시켜, 악취를 유발하는 근본적인 원인을 제거할 수 있는 살균탈취기다. 냄새원인균과 건강에 유해한 식중독균을 말끔히 제거해, 냉장고 내부 공기를 24시간 쾌적하게 유지시킨다. 한국원적외선응용평가연구원으로부터 살균과 탈취 효과의 인증을 받은 바 있다. 본 제품의 권장 소비자가는 39,800원이다.
하이메이드 냉장고 탈취기 PB-1000
하이메이드의 냉장고 탈취기는 한 번의 충전으로 최장 40일까지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5분 동안 탈취 모드로 작동하며 90분 동안은 정지되는 ‘일반 모드’, 30분 탈취 후 30분 정지하는 동작을 반복하는 ‘집중 모드’의 두 가지 모드로 이용할 수 있다. 본 제품은 인증기관의 인증을 통해, 대장균 99.9% 살균 성능을 인증받았다. 각종 온라인 쇼핑몰에서 15,600원의 판매가로 구매할 수 있다.
루시드 스마트 냉장고 탈취기
루시드의 스마트 냉장고 탈취기는 심플한 디자인이 좋은 평을 받는 제품이다. 항균 설계로 5℃의 저온에서 사용할 수 있다. 고온은 약 50℃까지 버틸 수 있다. 완충에 2시간 반이 소요되며, 완충 이후에는 최장 30일 동안 연속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그린과 화이트의 두 가지 색상을 선택할 수 있다. 루시드 공식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개당 24,800원의 판매가로 판매 중이다.
클레어 살균탈취기 V2
클레어 살균탈취기는 대장균, 녹농균, 황색포도상구균을 99.9% 제거할 수 있는 살균탈취기다. 식물이나 야채가 부패할 때 발생하는 에틸렌가스를 중화해, 냉장고 내부의 신선도를 유지하는 데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안쪽의 LED는 제품 작동 상태에 따라 바뀌는데, 붉은색(배터리 교체 알림), 초록색(일반 모드), 파란색(터보 모드)의 세 가지 색상의 빛을 발한다. 본 제품의 권장 소비자가는 59,000원이다.
홈스미스 퓨어오존 탈취기
홈스미스의 살균탈취기는 촘촘하게 설계된 배출구로 제품 사방에서 세균을 빨아들여 살균하는 살균탈취기다. 스마트폰보다도 작은 사이즈를 가지고 있어서 공간 활용 능력이 뛰어나며, 무게가 가벼워 휴대하고 설치하기 간편한 제품이다. 본체 하단에는 미끄럼 방지 패드가 부착돼 있어, 쉬이 미끄러지지 않아 거치하고 사용하기 수월하다. 홈스미스 공식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29,900원의 판매가로 판매 중이다.
글 : 최덕수 press@daily.co.kr
공감 뉴스 © 데일리라이프 & Dail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