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에 대한 관심은 시간이 갈수록 점점 더 높아지고 있다. 특히 우리나라에서는 먹을 것에서 건강을 찾으려는 이들의 비중이 굉장히 높은 편이다. 최근에는 건강에 대한 관심이 반영돼 ‘유산균’이 들어간 음료를 찾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유산균 음료는 건기식의 대명사로, 최근 들어서는 편의점 등지에서 구할 수 있는 유산균 음료의 종류가 급격히 늘어나는 추세다. 지금부터는 최근 많은 사람들이 찾는 유산균 음료 제품들을 둘러보고자 한다.
빙그레 쥬시쿨 더 핏
상큼한 과일주스의 대표 격인 ‘쥬시쿨’의 유산균 음료가 출시됐다. 저당, 저칼로리 제품인 ‘쥬시쿨 더 핏’으로, 28㎉의 저칼로리에 지방 0%의 음료다. 유산균 배양액을 함유한 제품으로, 상큼한 복숭아와 달콤한 포도의 두 가지 맛을 고를 수 있다. 300㎖ 용량의 한 병을 다 마시더라도 칼로리가 낮아 부담이 없는 유산균 음료다. 24개들이 패키지의 판매가는 29,900원이다.
매일 헬로엔요
매일유업의 헬로엔요는 아이들은 물론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맛있는 유산균 음료다. 엔요는 ‘엔조이 요거트’의 줄임말로, 5가지의 멀티 비타민과 칼슘을 함유하고 있다. 프로바이오틱 유산균 발효액을 함유하고 있어, 상큼하고 부드러운 맛이 더해진 차별화된 맛의 유산균 음료로 꼽힌다. 멸균 상태의 200㎖ 패키지로 제공되며, 48팩 구성의 판매가는 2만 원 내외다.
파스퇴르 바른목장 유산균 음료
파스퇴르는 유산균 음료 ‘바른목장 유산균 음료’를 판매하고 있다. 무항생제 인증목장 원유 배양액으로 만든 건강한 음료로, 비타민 8종과 장에 좋은 이소말토올리고당을 함유하고 있다. 맛은 상큼한 요구르트 맛으로, 식사 후 깔끔한 후식으로 적당하다. 안전한 테트라 무균 친환경 패키지를 적용해 상온에서도 보관할 수 있다. 125㎖ 패키지 4팩이 2천 원 내외의 판매가로 판매되고 있다.
덴마크 테이크 얼라이브
동원F&B는 열대과일 과즙을 담은 유산균 음료 ‘덴마크 테이크 얼라이브’를 판매하고 있다. 제품명은 유산균과 비타민으로 생기 있는 하루를 시작하라는 의미가 담겨있다. 이 제품은 컵 타입의 유산균 음료로, 이스라엘산 스위티 자몽, 망고 과즙 등을 넣어 만들었다. 몸에 좋은 유산균 배양액, 비타민C를 비롯해, 배변과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식이섬유까지 담았다. 개당 판매가는 1,500원이다.
연세 런닝맨 유산균 음료
연세대학교 연세우유는 장 건강에도 좋고 맛도 있는 ‘런닝맨 유산균 음료’를 판매하고 있다. 런닝맨의 5가지 캐릭터를 제품 패키지에 삽입한 제품으로, 멀티 비타민과 칼슘을 함유하고 있다. 설탕이나 당 대신에 천천히 소화되고 흡수되는 당질 팔라티노스로 달콤한 맛을 냈다. 무균 테트라팩 포장으로 유통기한이 길고 상온에서 보관도 용이하다. 190㎖ 용량의 편의점 판매가는 1,000원이다.
종근당건강 락토조이 제로
종근당건강은 제로 칼로리의 편의점 음료 ‘락토조이 제로’를 출시했다. 락토조이 제로는 유산균 배양 분말 10억 셀을 함유한 제품으로, 이너뷰티를 위한 콜라겐, L-카르니틴, 비타민C 등 기능성 원료를 첨가했다. 또한 설탕이나 색소, 보존료 등을 일체 배제해, 칼로리가 0인 유산균 음료다. 350㎖ 용량으로 출시됐으며, 특유의 청량한 맛과 향으로 탄산음료나 과일주스 대용으로 섭취하기 좋다. 편의점 판매가는 2천 원이다.
풀무원 액티비아 프로바이오틱스 스무디
풀무원다논의 액티비아는 스무디 요거트 ‘액티비아 프로바이오틱 스무디’를 출시했다. ‘딸기바나나’와 ‘골드키위사과’의 2종으로, 딸기, 바나나, 골드키위, 사과, 케일 등 과일과 채소가 골고루 들어간 음료다. 1병당 열량은 100㎉ 미만이며 지방은 0%로, 가볍고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액티레귤라리스를 비롯해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가 담겨있다. 병당 판매가는 2천 원이다.
hy 엠프로포
hy는 프리미엄 프로바이오틱스 신제품 ‘장&피부 듀얼케어 엠프로포’와 ‘장 집중케어 엠프로포’를 출시했다. 장&피부 듀얼케어는 피부 건강에 초점을 맞춘 제품으로, 피부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HY7714를 함유했다. 장 집중케어는 장 건강 특화 제품으로, 장내 생존율이 우수한 HY7715를 포함한 특허 유산균 4종을 넣었다. 장내 유산균 증식을 돕는 프리바이오틱스를 함유해 장 건강 이중 케어를 제공한다. 가격은 병당 2,200원이다.
풀무원녹즙 식물성 유산균 히알&콜라겐
풀무원녹즙은 건강기능식품 성분인 프로바이오틱스에 히알루론산과 저분자 피시콜라겐을 더해,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기능성 표시 건강음료 ‘식물성 유산균 히알&콜라겐’을 출시했다. 풀무원 특허 김치 유래 식물성 유산균 PMO08 100억 CFU에 유산균의 먹이가 돼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리바이오틱스를 더했다. 비타민C도 함유된 제품으로, 가격은 130㎖ 한 병에 2,500원이다.
낫띵베럴 이너주스
낫띵베럴 이너주스는 과일 및 채소로부터 유래된 식물성 유산균을 함유한 음료다. 팽이버섯 유산균 발효액을 통해 얻은 가바 성분을 함유했으며, HACCP 인증 시설에서 위생적으로 제조하여 섭취와 보관이 용이한 스파우트 파우치로 포장했다. 자몽과 푸룬, 사과&당근의 세 가지 맛을 선택할 수 있다. 한 팩의 용량은 120㎖며, 한 박스에는 10개의 파우치가 담겨있다. 판매가는 13,000원이다.
글 : 최덕수 press@daily.co.kr
공감 뉴스 © 데일리라이프 & Dail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