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사람을 먼저 생각하는
피앤에스 공식 포스트입니다.
www.pnsdevelopment.com
어제 국제신용평가사 피치(Fitch)가 올해 하반기 한국 국가신용등급을 재정건전화 노력 및 양호한 대외건전성, 거시경제 회복력, 수출 역동성 등을 근거로 ‘AA-, 안정적’으로 유지한다고 발표했는데요.
피앤에스 공식 포스트가 <국제신용평가사 피치(Fitch), 올해 하반기 한국 국가신용등급 ‘AA-, 안정적’으로 유지>를 통해 이번 평가에 관련된 주요 내용을 정리했습니다.
한국 국가신용등급은 하반기에도 ‘AA-, 안정적’
국제(글로벌) 거시경제 · 금융시장의 높은 불확실성이 지속되는 가운데 발표된 이번 결과에서, 한국 국가신용등급은 기존의 ‘AA-, 안정적’으로 유지됐는데요.
피치는 2022년 초까지 국가부채의 빠른 증가 등을 이유로 한국의 신용등급전망에 대한 우려를 수차례 표시한 바 있으나, 최근에는 한국 정부의 재정건전화 노력을 높이 평가했습니다.
또한, 2024년 정부예산안에 대해서도 “한국 정부의 예산안은 건전재정 운용을 유지하겠다는 의지의 표명”이라며 지지 입장을 표명했고, ‘양호한 대외건전성’, ‘거시경제 회복력’, ‘수출 부문의 역동성’을 한국 경제의 강점으로 언급했습니다.
한편, 피치는 이번 평가 보고서에서 한국 경제의 성장세가 회복되고, 정부재정건전화 노력에 힘입어 재정적자 수준도 지속 하락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추가로 아래의 표를 통해 한국 국가신용등급 변동 내역과 세계 주요국 국가신용등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피앤에스는 숫자가 아닌 사람을 남기는 회사입니다. 지금까지 <국제신용평가사 피치(Fitch), 올해 하반기 한국 국가신용등급 ‘AA-, 안정적’으로 유지>를 통해 이번 평가에 관련된 주요 내용을 살펴봤는데요.
피앤에스 공식 홈페이지(www.pnsdevelopment.com)도 잊지 말고 방문해 주시기를 바라며,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