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스탁데일리=서동환 기자] 투자은행 레이몬드 제임스(Raymond James)가 바이오 제약 회사 엔카르타(Nkarta, Inc., NASDAQ:NKTX)의 사업 업데이트에 따라 동사에 대한 투자의견을 ‘강력 매수(strong buy)’로 상향 조정하고, 목표주가 13달러를 제시했다.
레이몬드 제임스(Raymond James)는 엔카르타(NKTX)의 파이프라인 우선순위 재조정 및 확장된 현금 흐름을 긍정적으로 평가했으며, 동사의 약물 후보 NKX019는 루푸스 신염(lupus nephritis) 에 대한 명확한 시장 기회를 나타낸다고 설명했다.
또한, 엔카르타(NKTX)가 약물 후보 물질 NKX101을 모델에 다시 추가하고 있으며 후속 데이터는 4분기에, 수익화 가능 시점은 2027년으로 예상된다고 전망했다.
레이몬드 제임스(Raymond James)는 NKX101이 2023년 말 업데이트에서 재발성 또는 난치성 급성골수성백혈병 세포 치료에 대해 동급 최고의 잠재력을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고 밝혔다.
이와 더불어 엔카르타(NKTX)의 자가면역질환에서 NKX019로의 전환은 제조 시설의 준공과 맞물려, 동사의 파이프라인이 상용 세포치료제를 생산할 수 있는 만반의 태세를 갖춘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한편, 엔카르타(NKTX)의 주가는 화요일(현지시간) 거래에서 112.16% 급등하며 3.14달러를 기록했다.
서동환 기자 oensh1@infostock.co.kr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