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크기와 무게를 줄이고 배터리를 장착해 휴대성을 강조한 빔 프로젝터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영상과 음향의 품질, 화면의 밝기, 그리고 구동 시간 등이 비약적인 발전을 이룬 것이 주된 요인으로 꼽힌다. 다양한 소비자 중에서도 코로나19를 지나며 급증한 캠핑 인구가 휴대용 빔 프로젝터를 많이 찾는 추세다. 지금부터는 특히 캠핑족들에게 유용할 가성비 빔 프로젝터 제품들을 모아서 살펴보고자 한다.
제우스 빔프로젝터 A300N
앱스토리몰에서 만날 수 있는 ‘제우스 빔프로젝터 A300N’은 고가의 오스람 LED를 적용해, 선명하고 컬러풀한 색상을 표현할 수 있는 제품이다. 투사된 영상에 사다리꼴 왜곡이 생기지 않도록 자동으로 화면을 보정해주는 오토 키스톤을 적용해, 16:9 비율 그대로 화면 보정이 되는 빔 프로젝터다. 4000mAh 용량의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어, 완충 시 최장 180분 동안 사용할 수 있다. 앱스토리몰 판매가는 309,000원이다.
삼성전자 포터블 스크린 더 프리스타일
삼성전자의 ‘더 프리스타일’은 제품을 놓는 순간, 원하는 위치에 자동으로 영상을 맞추는 오토 스크린 세팅 기능을 갖추고 있다. 제품은 각도 조절이 용이한 360 디자인이 적용돼 사용이 간편하다. 가방에 쏙 들어가는 원통형 디자인의 콤팩트한 사이즈로 이동이 수월한 제품이다. FHD급 고화질과 HDR10의 디테일, 강력한 내장 스피커로 풍부한 사운드까지 즐길 수 있다. 본 제품의 온라인 유통가는 50만 원 전후로 형성돼 있다.
미닉스 미니빔 프로젝터
미닉스 미니빔 프로젝터는 ‘눈에도 안전한 빔 프로젝터’를 지향하는 제품이다. 주변광이 있는 넓은 거실은 물론 주변광이 없는 암막 상태에서도 편안하게 영상을 즐길 수 있는 ‘리얼 안시 350’으로 설계됐다. 게이밍 모니터에서도 사용되는 2500:1의 정적 명암비를 적용해 영상의 몰입도를 높였으며, 실제와 같은 리얼한 색감을 표현했다. 미닉스 공식몰에서 다양한 색상을 고를 수 있으며, 판매가는 699,000원이다.
블릭 L9S 빔프로젝터
블릭의 L9S 빔프로젝터는 성능 못지않게 가격에 중점을 두고 제품을 찾는 이들에게 추천할만한 제품이다. 어디에 놓아도 자연스럽게 주변에 녹아들 수 있는 귀여운 디자인을 가진 빔 프로젝터로, 최대 720p 해상도로 결과물을 출력할 수 있다. 크기가 작은 대신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지 않으므로, 캠핑용으로 활용하고자 할 때는 별도의 배터리를 준비할 필요가 있다. 본 제품의 공식몰 판매가는 125,000원이다.
저스 미니빔 프로젝터
저스 미니빔 프로젝터는 5400 이상의 루멘, 4K 입력을 지원하는 기능을 장점으로 내세운 빔 프로젝터다. 회사는 미국 TI사의 DLP 칩을 탑재해 4K 화질 구현이 가능하다고 설명하고 있다. 작동 시의 소음은 약 20㏈ 수준으로, 콘텐츠를 감상할 때 사용자를 방해하지 않는다. 시간이 지날수록 화면 밝기가 감소하는 LCD 렌즈 대신 DLP 렌즈를 탑재한 제품이다. 본 제품의 공식몰 판매가는 377,000원이다.
뷰소닉 M1+G2
뷰소닉의 빔 프로젝터는 삼각대 역할을 하는 스마트 스탠드를 제공해 활용도를 높인 제품이다. 스탠드 일체형 빔 프로젝터로 별도의 삼각대 연결이 필요하지 않으며, 스탠드는 제품을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렌즈가 손상되지 않도록 만드는 렌즈 덮개의 역할을 하기도 한다. 70년 역사의 스피커 브랜드 하만카돈 스피커를 듀얼로 내장하고 있는 고품질의 빔 프로젝터다. 본 제품의 공식몰 판매가는 349,000원이다.
LG전자 시네빔 PF610P
LG전자의 빔 프로젝터 ‘시네빔’은 FHD 고해상도의 영상을 150,000:1의 명암비로 출력할 수 있는 제품이다. RGBB 4채널의 LED 광원을 탑재해, 풍부한 색감을 구현할 수 있다. RGBB 4채널 LED는 RGB 채널에 블루 광원을 더해 보다 색을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는 LED다. 별도의 기기를 연결하지 않더라도 인터넷에 연결되면 유튜브, 웨이브, 왓챠 등의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본 제품의 온라인 판매가는 690,000원이다.
프로젝터매니아 PJM500F
프로젝터매니아 PJM500F는 FHD 해상도를 지원하며, 음성 인식이 가능한 리모컨을 제공하는 제품이다. 안드로이드 OS를 탑재하고 있어, 이용하고자 하는 OTT 앱을 바로 다운로드받아 이용할 수 있다. 500ANSI의 제품으로, 암막이 아니어도 최적의 밝기를 표현할 수 있는 제품이다. 듀얼 안테나를 탑재하고 있어, 미러링을 활용할 때에도 안정적으로 연결을 유지한다. 프로젝터매니아 PJM500F의 공식몰 판매가는 299,000원이다.
샤오미 완보 T2 MAX
해외 직구로 구매할 제품을 찾는다면 ‘샤오미 완보 T2 MAX’가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한 손 크기의 초소형 빔 프로젝터로, 작고 가벼워서 휴대용으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스크린 캐스팅 앱을 내장하고 있어, 다양한 디바이스의 스크린을 프로젝터에 쉽게 연동할 수 있다. AAA 배터리를 지원해, 야외에서 사용할 때는 건전지만 챙기면 된다. 본 제품은 10만 원 초반대에 구할 수 있다.
엑스지미 빔프로젝터 MoGo2 Pro
엑스지미 빔 프로젝터는 400 ISO 루멘의 밝기를 지원하는 제품으로, 1080p 해상도의 영상을 출력할 수 있다. 할리우드에서 사용하는 D65 색온도 표준과 DCI-P3 색영역을 통합해, 사실적인 디테일로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 제품 맞춤형으로 개발된 3D ToF 모듈이 장착돼, 자동 키스톤 보정과 오토포커스를 더 빠르고 정확하게 수행할 수 있다. 엑스지미 공식몰에서 790,000원의 판매가로 판매 중이다.
글 : 최덕수 press@daily.co.kr
공감 뉴스 © 데일리라이프 & Dail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