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자산 수탁 서비스를 제공하는 마인드시프트가 국내 정치적 주요 인물(PEP, Politically Exposed Person) 필터링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마인드시프트는 국내 PEP에 대한 시장의 필요성을 고려해 자체적으로 구축한 데이터베이스를 바탕으로 서비스를 개발, 출시했다.
마인드시프트는 국내 PEP 필터링 시스템의 구현을 위해 사법, 국방을 비롯한 정부기관의 고위 관리자, 국회의원, 장관, 차관, 중앙정부, 지방 고위 공무원, 지자체장 등 약 6000명에 달하는 PEP 데이터베이스를 마련했다.
레이더시프트를 도입하는 기업들은 국내 PEP 서비스를 통해 정치적 주요 인물인지를 확인할 수 있고, 해당 결과를 고객 확인과 내부 검증 절차에 반영할 수 있다.
마인드시프트는 가상자산업계에 대한 뛰어난 이해와 그동안의 회원 필터링에 대한 노하우를 레이더시프트에 반영, 가상자산사업자들에게 효율적인 국내PEP 서비스를 제공한다. 가상자산사업자들은 레이더시프트가 제공하는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방식을 통해, 쉽고 빠르게 레이더시프트 서비스를 도입할 수 있다.
인사혁신처는 최근 보도자료를 통해 재산 등록 대상자인 4급 이상 공직자는 오는 12월부터 기존 재산 외에도 가상자산의 종류와 가액의 등록 의무를 담은 공직자윤리법 시행령 개정령 안을 입법 예고한 바 있다.
마인드시프트의 신대철 대표는 “마인드시프트는 선제적으로 해당 서비스를 개발해 가상자산사업자들이 정부의 정책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나아가 고객 거래 투명성 강화, 자급세탁위험성을 낮춰 보다 성숙한 가상자산업계가 될 수 있도록 기여할 것이다”고 설명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