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쇼핑은 지난 20일 서울 강서구 마곡동 본사에서’2023 홈앤쇼핑 중소기업 아이디어 상품 공모전’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올 해로 3회를 맞이한 공모전은 판로확보가 어려운 중소기업 아이디어 상품을 지원해 동반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기획됐다.
우수한 아이디어를 뽐낸 팀들 중 6개팀이 수상의 영광을 얻었는데 수상한 팀에게는 총 1000만원의 시상금을 전달했다.
대상은 신영스텐의 롤스보일 세라믹 스텐팬으로 상품성을 인정받았다. 우수상에는 이지톡 청소 스틱(㈜기본에), [리본즈]명품이용권(티에스제이 주식회사)과 특별상에는 농민 100% 도토리 칼국수(농업회사법인 판교농민식품), 곡물밸런스 3종세트(주식회사 케이에프), 미드센 프리미엄 프렌치에디션 5단 서랍장(주식회사 미드센) 에게 돌아갔다.
홈앤쇼핑은 수상한 기업들에게 상금과 상장 외에도 홈쇼핑 방송기회 부여, 라이브커머스 입점 기회 등 판매 채널을 지원하고 방송 진행시 판매수수료를 우대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공모전에 참가한 모든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을 진심으로 응원하며 해당 기업들 외에도 판로 확보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확보에 대하여 더 많이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박효주 기자 phj20@etnews.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