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경산시(시장 조현일)와 경산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정인숙)는 지난 21일 경산실내체육관 어귀마당에서 윤두현 국회의원, 박순득 시의회의장, 전우헌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도의원, 시의원 등 주요 내빈과 사회복지시설·기관·단체, 시민 2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 꽃피다 기부데이 한마당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올해 6회째 맞이하는 기부데이 행사는‘나눔이 있는 곳, 행복이 있습니다!’란 주제로 진행됐다. 경산어머니합창단의 공연을 시작으로 문을 연 뒤, 나눔을 몸소 실천하고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앞장서 주신 아너소사이어티회원 감사패 수여, 착한경산人 표창패 수여, 나눔문화 홍보 퍼포먼스, 경산시청 공무원 착한일터 모금액 전달, 기부타임, 문화공연으로 진행됐다.
경산지역 사회복지기관·시설·단체와 유관기관은 홍보캠페인 및 체험 부스, 시민이 참여하는 벼룩시장, 프리마켓 등 40여 개의 행사 부스를 운영했으며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현장 모금 캠페인도 진행했다. 또한 나눔의 의미를 생각해 볼 수 있도록 어린이 나눔 퀴즈존, 나눔 포토존을 준비해 다양한 나눔의 시간을 가져 학부모와 어린이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많은 시민, 단체, 기업들의 기부 동참으로 소중한 성금이 모금됐다.
그 밖에도 경산시노인종합복지관은 목련 소고춤, 난타 공연을 선보이고 어린이 음악 줄넘기, 청소년 동아리 노래, 색소폰 연주, 태권도 시범, 밸리댄스 등 다채로운 문화공연으로 흥겨운 축제의 장을 이어갔다. 각종 체험 부스에서는 힐링 머그컵 만들기, 한지 전등갓 만들기, 천연비누 체험, 우드 공예, 페이스페인팅, 스퀴시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준비해 시민들에게 나눔문화에 관한 관심과 공감을 높이고 남녀노소 모두가 참여하는 화합의 장이 됐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기부문화를 더 친숙하게 접하고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쉽게 착한 나눔에 동참해 나눔 문화의 꽃을 활짝 피워 나눌수록 더 행복해질 수 있는 행복한 경산시를 만드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주경제CP-2023-0070@fastviewkorea.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