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포스트] 전진아 기자 = 실무 IT 교육 전문기업 코드프레소(대표 이동훈)가 지난 14일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과 공동 개설해 운영 중인 ‘YC Tech Academy – 웹 백엔드 실무 개발 프로젝트 과정’ 참가 학생들을 대상으로, IT 전문 서적 ‘개발자로 살아남기’의 저자를 초청해 특강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좋은 개발자로 성장하려면?’을 주제로 진행된 특강에서 작가는 지난 30여 년간 미국 실리콘밸리와 국내 유수 대기업을 오가며 개발자로 활약했던 업무 경험을 바탕으로 진솔한 이야기를 전달해 참석자들의 많은 호응을 이끌어냈다.
이날 강연에서 작가는 좋은 개발자가 되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학습과 새로운 것을 배우려는 열의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참석자 대다수는 “현업 개발자의 생생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서 좋았고, 앞으로의 방향성과 개발자로 갖추어야 할 중요 역량과 태도 등에 대하여 많은 것을 배웠다”는 등 개발자로서의 향후 진로를 비롯해 더욱 좋은 개발자로 성장할 수 있는 방법 등에 대한 궁금증 해소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밝혔다.
작가는 “이번 특강을 준비하면서, 좋은 사전 질문들이 많이 와서 특강 전에 기대가 많이 되었다. 특강 진행하는 날이 비오는 토요일이라 걱정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학생들이 참여해서 놀랐다”라며 “특강 내내 굉장히 집중해서 열심히 듣는 모습을 보고 감동을 했고, 마지막 특강 이후에도 현장 질문으로 대학생들의 실질적인 좋은 고민들을 물어와 마지막까지 배우고 성장하고자 하는 의지를 느낄 수 있었다. YC Tech Academy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학생들의 열정을 느낄 수 있는 좋은 특강이었다”라고 전했다.
연세대학교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지난 9월부터 운영되고 있는 ‘YC Tech Academy – 웹 백엔드 실무 개발 프로젝트 과정’은 기업이 주니어 개발자에게 요구하는 실무 역량을 집중적으로 학습하여 1년차 경력의 실무 개발자 양성을 목표로 한다. 기존 부트캠프와 달리, 비전공자나 입문자를 위한 기초 과정이 아닌 웹 개발 기초 지식을 보유한 학생을 대상으로 취업에 필요한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한 집중 훈련 과정이다.
아울러, 다양한 실무 난이도의 프로젝트 진행을 통한 학습 효과 극대화는 물론 현업에서 풍부한 실무 경험을 갖춘 전문가들로 교육진을 구성해 최상의 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며, 12월 초 프로젝트 발표 후 우수 수료자에게는 기업 인턴십 혜택도 제공될 예정이다.
한편 코드프레소는 지난 2019년 설립된 코드프레소는 실무 IT 교육 전문기업으로, 인공지능과 클라우드, 빅데이터, Automotive SW, 임베디드 프로그래밍 등 IT 교육 전문성 및 실용성을 인정받아 삼성전자와 현대자동차, 현대모비스 외 45개 유수 기업을 비롯해 기획재정부, 고용노동부, 연세대학교, 국민대학교, 서강대학교 등 다수의 정부기관 및 대학교 등에 교육을 진행하였으며, 현재까지 약 2만여 명 이상의 교육생을 배출해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