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광진구가 다음 달 1일 광진구청 대강당에서 ‘명사초청 건강특강’을 개최한다.
구는 노화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전달하고 건강한 노년생활에 도움을 주기 위해 특강을 마련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특강에는 노인 건강에 대한 학술활동과 강연으로 널리 알려진 서울아산병원 노년내과 정희원 교수를 초청했다. ‘당신도 느리게 나이 들 수 있습니다’는 주제로 낙상, 요실금, 보행장애, 근감소증, 허약 등의 노년 증후근을 예방하고 노화의 속도를 늦추는 운동 방법을 배울 수 있다.
강의는 노화를 이기는 몸-이동성, 시계를 거꾸로 돌리는 무기-마음건강, 건강과 질병, 지혜롭게 나이들기 기술 등 건강하고 활력있는 노후를 위한 내용으로 채워진다.
행사는 오전 10시와 오후 2시 두 차례, 두 시간 동안 이어진다. 강의와 질의응답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회차별로 300명까지 참여할 수 있다. 수강신청 후 참여가 가능하며, 신청기간은 오는 27일까지다.
김경호 구청장은 “건강한 노후생활을 위해 노년 건강관리에 대한 특별강좌를 마련하였으니 구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란다” 며 “앞으로도 다양한 시설과 프로그램으로 단순히 오래사는 것보다 활력있는 인생을 즐기는 건강도시를 조성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