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생일 즈음 기념식 비롯해 사진전 등 개최하기로
김대중대통령 탄생 100주년 경기도의회 기념사업준비위원회가 26일 1차 기획단 회의를 진행했다.
이날 회의는 지난 4일 경기도의회 기념사업준비위원회 첫 회의에서 나온 위원들의 다양한 의견들을 정리하고 구체적인 실행 계획을 세우기 위해 진행됐다.
회의에는 박옥분 위원장, 김동영 기획단장(남양주4), 이용욱(파주3)·임창휘(광주2)·최효숙(비례) 위원이 참석했다.
기념사업준비위원회 기획단은 이날 회의를 통해 논의된 ‘김대중 대통령 탄생 100주년 기념식’과 함께 사진전, 영화상영회, 김대중 생가 방문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행사는 올 연말부터 내년 초 사이 진행할 예정으로 현재 장소 물색과 함께 관련 자료를 구하고 있다.
박옥분 위원장은 “바쁜 의정활동에도 불구하고 참석해 주신 위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김대중 대통령의 삶과 정치철학을 많은 도민들에게 알릴 수 있는 실행 계획이 도출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동영 단장도 “평생을 평화, 민주주의, 지방자치제 부활을 위해 헌신하셨던 김대중 대통령의 삶이 특히 학생과 청년들에게 꼭 필요한 역사교육이 될 것”이라면서 “기획단장으로서 보다 많은 책임감을 가지고 회의에서 결정된 내용들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