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송 갈비찜 범어점
영업시간:11시 30분~21시 30분
브레이크 타임: 16시~17시
라스트 오더: 20시 50분
전화번호:0507-1482-3346
주소:대구 수성구 명덕로 485
거송 갈비찜은 대구 약전골목에서 줄 서서 먹는 맛집으로 지점들이 많이 있다. 우리가 간 곳은 거송 갈비찜 범어점으로 가게가 코너에 둥그런 외관으로 멋스럽게 자리하고 있었다.
거송 갈비찜은 요즘 같은 고물가 시대에 가성비가 좋은 가게다.
실내는 안정적인 우드톤으로 테이블들이 널찍해서 좋다.
거송 갈비찜에는 셀프 코너가 잘 되어 있는데 밥도 마음껏 먹을 수 있어서 인심이 좋은 가게였다.
밑반찬도 더 가져다 먹으면 되고 우엉차도 있고 음료수도 먹을 수 있다. 음료수 한 병도 2,000원인데 셀프 코너를 보고 있으니 마음이 푸근해진다.
거송 갈비찜 대표 메뉴는 돼지갈비찜이다. 보통 갈비찜하면 소갈비찜인데 대구에는 마늘 듬뿍 넣은 돼지갈비찜이 유명하다. 돼지갈비찜 1인분에 12,000원이니 2인분에 공기밥 마음껏 먹을 수 있고 가성비 좋은 가게 맞다.
갈비찜 나오기 전에 계란 누룽지탕인가 맛있었고 나박물김치도 달달하고 시원했다.
드디어 나온 돼지갈비찜이다. 우리는 3인분 주문했는데 양이 많아서 2인분 주문해도 될 뻔했다.
양념에 밥 비벼 먹으려고 밥도 준비한다.
뼈 하나에 살이 많이 붙어있어서 하나하나 분리하고 잘라준다.
자르면 자를수록 생각보다 양이 많다고 생각했다.
흰 살 밥 위에 돼지갈비 한 점.
돼지갈비찜만 먹어도 맛있고 양념에 밥을 비벼 먹어도 맛있다.
돼지갈비찜은 깻잎에 싸 먹으면 향긋한 게 잘 어울린다.
납작 만두도 양념에 싸 먹으면 맛있을 거 같아서 주문했는데 탁월한 선택이었다.
납작 만두가 엄청 바삭하게 튀겨내어서 눅눅함이 없어서 더 맛있었고 배부르게 먹고 왔다. 고물가 시대 선물 같은 가게였던 거송 갈비찜이다.
밥이랑 납작 만두까지 깨끗하게 비우고 왔고 다음에 또 가고 싶은 가게로 등록이다.
거송갈비찜 범어점
대구광역시 수성구 명덕로 485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