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이앤씨는 경기 의정부시 캠프 라과디아 도시개발 사업 부지에 짓는 ‘더샵 의정부역 링크시티’를 본격 분양한다고 27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48층, 6개 동, 총 1401가구 규모로, 전용면적 ▲84㎡ 1058가구 ▲112㎡ 339가구 ▲162㎡ 2가구 ▲165㎡ 2가구로 구성된다. 주한미군 공여지였던 캠프 라과디아가 반환되면서 도시개발 사업 공모 조건에 따른 공공기여로 약 3만㎡의 공원이 함께 조성된다.
교통 환경은 1호선 의정부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고, 의정부 경전철역인 흥선역도 가깝다. 고양시 능곡역에서 의정부역까지 운행하는 노선인 교외선이 내년 개통 예정이다. 특히 의정부역은 2028년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C노선이 개통되면 삼성역까지 5정거장 만에 이동할 수 있다.
생활 인프라는 단지 바로 앞 공공복합청사를 비롯해 신세계백화점, 을지대학병원, CGV, 제일시장, 로데오 상권 등의 이용이 편리하다. 교육 환경은 의정부서초와 다온중을 도보로 통학할 수 있고, 의정부중, 의정부여중·고도 인접해 있다.
단지 내부 커뮤니티시설은 약 4000㎡ 규모로 마련된다. 지역 최초 스터디 공간인 에듀&비즈니스 라운지와 작은 도서관, 키즈스테이션, 어린이집, 돌봄센터 등이 들어선다. 운동시설인 피트니스센터, GX룸, 실내골프연습장(GDR 적용), 탁구장, 필라테스룸 등과 사우나(냉·온탕), 코인세탁실 등 편의시설도 조성된다. 중앙계단식 스텝 가든 카페, 테라스형 게스트하우스 등의 시설도 도입된다. 주차장 기둥에는 전기차 충전용 과금형 콘센트가 추가 설치된다. 주차 공간은 가구당 1.37대가 제공된다.
청약 일정은 다음 달 6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7일 1순위, 8일 2순위 신청을 받는다. 이후 14일에 당첨자를 발표하고, 27~30일 정당계약을 진행한다. 1순위 청약 자격은 의정부시, 서울, 인천, 경기도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으로 지역별·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하면 된다. 전체 가구의 40%를 차지하는 전용 84㎡ 물량을 제외하고, 모두 추첨제가 적용된다. 재당첨 제한이 없고, 전매제한 기간은 1년이다.
분양 관계자는 “GTX C노선 개통 시 강남 출퇴근 시간이 대폭 단축되고 캠프 라과디아 주변으로 계획된 브랜드 단지 약 4000가구 개발이 완료되면 주거 환경도 눈에 띄게 개선될 것”이라며 “앞서 의정부에 ‘장암 더샵 포레스트’, ‘더샵 파크에비뉴’, ‘더샵 리듬시티’ 등 우수 단지를 선보인 만큼 이번 단지에 대한 수요자들의 기대가 높아 이에 부응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