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 올라온 질문 글
“임대 아파트 사는데 외제 차 많아, 주차 좀 제대로 해줬으면”
임대 아파트에 거주하는 입주민이 아파트 주차장에 고가 승용차가 즐비하다며 의문을 품었다. 1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임대 아파트 주차장 클라스’라는 게시글이 올라왔다. 글쓴이는 자신이 임대 아파트 입주민이라며 지하 주차장 사진을 촬영해 올렸다. 공개된 사진 속에는 벤츠, BMW 등 비싼 해외 승용차들이 주차돼 있었다. 글쓴이는 “저희 아파트는 임대 아파트”라며 ‘장애인 분, 연세 많은 분들이 살고 계신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자동차가 없는 분들이 많다”며 “제가 글을 쓰는 이유는 임대 아파트인 점을 떠나서 아무리 주차 자리가 남아도, 올바른 주차를 해주시면 좋겠다는 점”이라고 일부 입주민들의 주차 매너를 꼬집었다.
또 글쓴이는 “신기한 건 다 벤츠, BMW다. 자랑인지 모르겠다”며 궁금하다는 듯 의미심장한 글을 적었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임대 아파트는 국민의 세금으로 저소득층 분들에게 보다 저렴한 임대료로 집을 분양해 주는데”, “임대 아파트에 고급 승용차가 드나드는 건 공무원들이 일을 안 해서다”, “등록 차량 전수 조사를 해서 임대 아파트 입주 자격 요건을 강화해야 한다”고 입을 모았다.
일부 누리꾼들은 “재산이 어느 정도 있는 사람들이 소득을 숨기고 저소득층으로 위장해서 살고 있는 경우가 많다”고 주장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