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이니 태민 자동차
알고 봤더니 ‘억대’ 수입차
그 정체 S클래스 AMG S63
지난 2008년, 5인조 보이그룹 샤이니의 막내로 데뷔한 태민. 당시 만 14세의 어린 나이로 가요계에 발을 딛은 그는 당시 예쁘장한 외모로 많은 누나 팬의 사랑을 받은 바 있다. 매 순간 꾸준한 노력을 들이며 연습에 임한다는 그는 최근 샤이니 멤버들 중 처음으로 솔로 가수로의 데뷔 소식을 전하기도 했다.
이런 그의 자동차가 한 방송을 통해 공개됐다. 그 정체는 무려 수억 원에 달하는 고급 수입차라고. 이에 팬들은 물론 팬이 아닌 네티즌들까지 매우 놀랐다고 한다. 과연 태민은 어떤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는 것일까? 함께 알아보도록 하자.
샤이니 태민의 자동차
벤츠 S클래스 AMG S63
지난 6월, MBC ‘전지적 참견 시점’에 태민의 일상을 담은 장면들이 방송됐다. 태민은 본인의 화려한 커리어에 걸맞은 최고급 아파트 지하 주차장에서 모습을 드러냈다. 그는 매니저를 태우고 직접 운전하여 식당으로 향했는데, 딱 봐도 범상치 않은 포스의 자동차의 등장에 출연진들과 시청자들은 주의를 기울였다.
방송에 등장했던 그의 차량의 정체는 바로 메르세데스 벤츠 S클래스 AMG S63였다. 출연진들은 태민이 운전석에 앉자, “이제 막 면허 딴 느낌이다.“, “우리 태민이 차도 있구나”라며 귀여워했다. 동시에, 네티즌들은 그의 고급차의 정체를 알고 나서 “그간 열심히 활동해 왔으니 탈 만도 하지” 라는 반응을 보였다.
고성능 AMG 모델
무려 2억 5천만 원대
2020년 출시된 S63은 벤츠의 S클래스 중에서도 고성능 라인인 AMG 모델이다. 차량의 크기는 전폭 1,905mm, 전장 5,280mm, 전고 1,495mm, 휠베이스 3,165mm이며, 공차중량은 2,275Kg이다. S63은 4.0리터의 V8 가솔린 트윈 터보 엔진을 장착했으며, 최고 출력 613마력과 최대 토크 91.7kg.m의 성능을 자랑한다. 최고 300km/h로 주행할 수 있으며, 제로백은 고작 3.6초에 불과하고, 가격은 무려 2억 4,660만 원에 달한다.
거대한 20인치 AMG 5-스포크 블랙 휠이 탑재되고, 파노라믹 선루프, 어댑티브 LED 헤드라이트, 자동 조광 기능이 있는 열선 접이식 사이드미러 등의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트렁크에는 살짝 아쉽게도 509.7L 정도 적재할 수 있다. 또한 액티브 파킹 어시스트, 서라운드 뷰 시스템, 어댑티브 제동 기술 등의 다양한 운전자 지원 기능들을 제공하며, 뛰어난 방음 성능으로 주행 중에도 편안한 내부 환경을 조성한다.
AMG다운 내외〮관 디자인
아쉽게도 S63은 단종돼
또한, S63은 벤츠 S클래스의 고급스러움에 AMG만의 독보적인 퍼포먼스가 더해진 플래그십 세단이다. 전면의 앞 범퍼는 AMG 특유의 빵빵하고 강력한 라인이 돋보이고, 라디에이터 그릴의 로고로 특별함을 더했다. 헤드라이트는 S클래스의 패밀리룩인 3줄로 구성되었으며, 후면엔 S63만의 스퀘어 타입의 머플러 팁이 적용됐다.
내부 디자인 역시, 강렬함과 우아함이 공존한다. 고급스러운 스티어링 휠 디자인과 대시보드와 센터패시아 등의 내부 구조들을 투톤으로 나누어 디자인했다. 나파 가죽 등의 고급 소재를 사용하여 럭셔리함을 강조했으며, 긴 전장을 통해 여유로운 2열에는 모니터와 첨단 리클라이닝 모드를 적용했다. 또한 고성능 모델임에도 편안한 승차감을 자랑하며, 각종 편의 사양을 지원하기도 한다. 아쉽게도 S63은 현재 단종됐지만, 추후 E 퍼포먼스 모델로 더욱 강력하게 돌아올 예정이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