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이 ‘트래블로그 여행 적금’을 출시했다. /자료제공=하나은행
트래블로그 카드 이용시 금리 5% 제공…하나은행 ‘트래블로그 여행 적금’ 출시 [예금할 때 여기어때?]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닫기이승열기사 모아보기)이 출시 1년여 만에 가입자 수 200만을 돌파한 해외여행 필수 아이템인 ‘트래블로그 카드’를 연계한 ‘트래블로그 여행 적금’ 신상품을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트래블로그 여행 적금’은 ‘하나원큐’ 앱을 통해 가입 가능한 비대면 전용 상품으로 가입금액은 매월 1만원 이상 50만원 이하이며 계약기간은 최소 3개월부터 12개월까지 일 단위 지정이 가능하다.
적용금리는 기본금리 연 3.0%에 우대금리 최대 연 2.0%p를 더해 최고 연 5.0%까지 금리 혜택이 제공된다. 우대금리는 세 가지 항목으로 ▲하나카드 ‘트래블로그’ 사용 실적 보유 시 연 1.8%p ▲마케팅 동의 시 연 0.1%p ▲‘하나원큐’ 앱 PUSH 알림 동의 시 연 0.1%p가 적용된다.
이번 신상품 출시일에 맞춰 하나은행은 ‘여행 준비의 시작도 트래블로그 여행 적금과 함께’라는 메시지를 담은 출시 기념 이벤트를 12월 말까지 진행한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가족 또는 친구와 함께 떠나는 설레는 여행 준비의 시작은 하나은행이 함께하고자 이번 ‘트래블로그 여행 적금’과 같은 금융 상품과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하나은행은 새롭고 다양한 금융 트렌드에 맞춰 차별화된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하나카드는 코로나19 엔데믹 이후 해외여행이 재개되면서 급증할 것으로 전망된 해외여행객들을 위해 지난해 7월 선제적으로 해외여행 특화 플랫폼 ‘트래블로그’를 출시한 바 있다. ‘트래블로그’는 출시 1년 만에 가입자 200만을 돌파하고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는 해외 체크카드 점유율 29.33%를 기록하며 1위에 올라섰다.
‘트래블로그’는 환율 우대 혜택을 비롯해 해외 가맹점 이용수수료, 해외 ATM 인출 수수료 등 무료로 제공하는 하나금융의 대표 해외여행 서비스 플랫폼으로 올해 말까지 상시 환율우대 100%를 적용 중인 주요국 통화 달러화·엔화·유로화·파운드화 등 4종을 포함해 총 26종 모든 통화의 환율 100% 우대 혜택으로 제공한다.
하나손해보험에서는 ‘하나머니’ 앱을 통해 보험가입 시 트래블로그 서비스 가입자에 보험료의 10%를 돌려주고 주요 보장을 확대한 ‘하나 해외여행보험 트래블로그 플랜’ 서비스를 오픈한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