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사이트솔루션 CI [HD현대사이트솔루션 제공] |
[헤럴드경제=김은희 기자] HD현대의 건설기계부문 중간지주사인 HD현대사이트솔루션은 2일 환경·생태계 보전에 앞장설 대학생 봉사단 ‘#지구용 봉사단’ 1기를 발족했다고 밝혔다.
지구용 봉사단은 환경·생태계 보전의 중요성을 세상에 알릴 목적으로 HD현대 건설기계 3사(HD현대사이트솔루션·HD현대건설기계·HD현대인프라코어)와 국립공원공단이 협력해 신설했다. 봉사단 이름은 이들 3사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슬로건인 ‘#지구를 위해 용기내’에서 땄다.
1기 단원들은 이달부터 내년 6월까지 ▷국립공원공단과 함께하는 생태계 보전 활동 ▷HD현대 임직원과 함께하는 지역사회 봉사활동 등에 참여한다.
HD현대사이트솔루션은 이들이 조별 봉사활동 프로젝트를 기획·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임직원 멘토 선배를 통한 진로·직업 멘토링을 진행할 예정이다. 우수 단원에게는 HD현대 건설기계 3사 신입공채 전형 지원 시 가산점 등의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이날 경기도 판교 HD현대 글로벌R&D(연구개발)센터(GRC)에서 열린 발대식에는 1기 봉사 단원 30명과 조영철 HD현대사이트솔루션 사장, 김진태 국립공원공단 상생협력처장 등이 참석했다. 유럽연합(EU) 기후행동 친선대사이자 방송인인 줄리안 퀸타르트가 특강도 진행했다.
HD현대사이트솔루션은 앞으로도 매년 단원을 선발해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HD현대사이트솔루션 관계자는 “지구용 봉사단과 함께 글로벌 기후 위기와 환경문제에 대한 사회적인 공감대를 만들어 가겠다”며 “HD현대와 청년들이 만들어 갈 우리 사회의 긍정적 변화에 주목해 달라”고 전했다.
댓글0